SAP 월드 투어 2011 서울, “진정한 리얼타임 경영 방안” 제시

9월 6, 2011 - SAP News 0

– 인메모리모바일클라우드 기술 집중 소개
– SAP 및 주요 파트너사의 최신 솔루션 직접 체험 기회

서울2011 년9월 6일, 서울 –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6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SAP 월드 투어 2011 서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2천명 이상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SAP 코리아는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최신 IT 기술 트렌드와 함께 자사의 인메모리 컴퓨팅, 모바일, 클라우드 솔루션을 집중 소개했다.

오전 세션에서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글로벌 경쟁우위를 위한 진정한 리얼타임’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이어 SAP 코리아 박병진 전무가 ‘SAP 인메모리 컴퓨팅이 몰고 온 혁신’을, SAP 코리아 박범순 부장이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 산업의 미래’를 차례로 발표했다.

3개 트랙으로 진행된 오후 세션에서는 인메모리 컴퓨팅, 모바일, 클라우드, 비즈니스 분석을 비롯해 성과관리, 공급망관리, 고객관계관리, 지속가능경영, 구매관리 등 다양한 SAP 차세대 솔루션 및 기술이 소개됐다. 플래티넘 스폰서인 HP, IBM, 테라데이타는 SAP와의 협업을 통해 구현된 인메모리, 클라우드, 데이터웨어하우스 솔루션을 각각 선보였다. 또한 SAP가 인수한 사이베이스는 ‘사이베이스 모바일 개발 플랫폼 및 기기 관리 구축’에 대해 설명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오늘날 기업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불확실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해야 한다. 이 같은 역동적인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기업은 운영 프로세스, 사업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을 매우 민첩하게 조정해 인텔리전스를 즉각 활용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동시에 경영진은 적절한 데이터와 분석을 바탕으로 실시간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진정한 리얼타임 경영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형 사장은 “경쟁우위를 위해 기업은 그들의 고객뿐 아니라 고객의 고객까지도 고려해야 한다. 이는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야 가능하다. SAP는 이를 위해 인메모리 컴퓨팅, 모바일, 클라우드에 집중 투자하고 있으며, 기업이 진정한 리얼타임 경영에 필요한 능력을 확보하도록 세계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행사장에 마련된 전시 및 데모 부스를 통해 참가자들은 SAP와 주요 파트너사의 최신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골드 스폰서로 리서치 인 모션(RIM), 모빌씨앤씨, VM웨어, 비즈테크앤엑티모(BnE), 시스코 시스템즈, 컴퓨웨어, 핸디소프트가, SME 스폰서십으로 ㈜비에스지파트너스(BSG), ㈜아이스프린트컨설팅, 웅진홀딩스가 참여했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