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플레이도시, “SAP 비즈니스 원 클라우드 서비스” 가동

2월 15, 2012 - SAP News 0

– 중소기업 위한 월 정액제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 웅진홀딩스, 시스템 구축·라이선스 관리·인프라 운영

서울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웅진플레이도시(대표 문무경, www.playdoci.com/)가 ‘웅진 클라우드 원’ 솔루션을 구축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웅진 클라우드 원은 중소기업용 솔루션 ‘SAP 비즈니스 원’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지난해 10월 SAP와 웅진홀딩스에 의해 런칭된 이후 ㈜웅진플레이도시에 의해 처음으로 본격 도입됐다. 웅진홀딩스는 ㈜웅진플레이도시에 대한 SAP 비즈니스 원 구축 및 라이선스 관리,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을 담당한다.

SAP 비즈니스 원 클라우드 서비스는 월 정액제 형태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구축 및 운영 서비스가 통합 제공된다. 따라서 중소기업 고객들은 빠르게 서비스를 제공받고 비용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계약 기간은 12개월에서 48개월까지다. SAP는 최근 클라우드 기반 인력관리 소프트웨어 회사 석세스팩터스(SuccessFactors)를 인수하는 등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웅진그룹의 도심형 레저스포츠 테마파크인 ㈜웅진플레이도시는 관리효율 향상, 신규 프로세스 적용, 그룹웨어, 전자세금계산서와의 연동을 통해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데이터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웅진 클라우드 원을 선택했다. 웅진 클라우드 원이 본격 운영됨에 따라 ㈜웅진플레이도시는 ▲업장별 매출 관리 ▲데이터 정확도 향상 ▲관리 효율 증대 ▲실시간 데이터 산출 ▲자동 데이터 집계 통한 시간 절약 ▲결재 프로세스 정립 및 관리 강화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웅진플레이도시 기획팀 장정현 팀장은 “기존 기간계 시스템이 오래되어 새로운 시스템을 모색하던 중 실시간 데이터 처리와 관리효율을 극대화해 주는 한편, 월 정액제 형태로 비용 부담이 적고 신속하게 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는 SAP 비즈니스 원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라며 “웅진그룹과의 원활한 데이터 연동은 물론 그룹웨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스템 등 다양한 데이터 연동이 정확하고 자유롭게 이뤄져 영업 관리가 강화되고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고 밝혔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 비즈니스 원 클라우드 서비스는 중소기업이 별도의 시스템 구축 비용 없이SAP 비즈니스 원을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선택’이라 설명하며 ‘SAP는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온프레미스 뿐 아니라 클라우드 운영 및 인프라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중소기업을 위한 SAP 비즈니스 원은 물론 중견중소기업 대상으로 분야별 산업에 맞게 특화된 ‘‘SAP 비즈니스 올인원’도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된다”고 강조했다.

SAP 비즈니스 원은 회계, 재무, 영업, 고객관계, 재고, 운영 등 비즈니스 전체를 통합하는 단일 솔루션이다. 회계 전용 시스템의 역량을 넘어서는 단계로 기업이 발전해 통합된 사업장 내 솔루션을 통해 기업 운영의 합리화를 모색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적합하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