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소프트뱅크커머스와 BI 총판 체결

7월 2, 2012 - SAP News 0

– 중견중소기업 BI 시장 확대

서울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글로벌 IT유통&기술 마케팅 전문기업 소프트뱅크커머스(대표 이승근, www.softbankck.co.kr)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제품군에 대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소프트뱅크커머스는 기존 SAP 크리스탈 리포트(Crystal Report) 제품뿐 아니라 모든 SAP BI 솔루션을 국내 공급하며, 기존 OEM까지 포함한 모든 유통채널을 통해 폭넓고 체계적으로 고객수요에 대처하게 된다.

SAP BI는 다양한 형식의 비즈니스 데이터를 식별하고 통합해 분석 정보까지 제공하는 완벽한 엔드 투 엔드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각 사업부의 실무자는 물론 IT전문가와 최고경영진의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기업 전략과 실행을 완벽하게 일치시켜 효율적이고 지능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구현한다. 또한 프로세스 전반의 수익 관리 및 기회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분석해 부가 가치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국내 BI 시장은 단순 리포트를 만들고 제한적으로 공유하는 것에서 벗어나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유용한 분석정보를 전 직원이 제약 없이 공유하는 차원으로 전환되고 있다. 모바일은 물론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는 SAP BI를 통해 기업은 SAP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타사 애플리케이션에 저장된 모든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기술에 소프트뱅크커머스의 폭넓은 네트워크가 더해져 국내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체계적인 BI 마케팅 및 영업 방안이 마련됐다. 소프트뱅크커머스와 협력해 기존 SAP 솔루션 사용 고객은 물론 SAP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기업을 대상으로 영업을 전개, 신규 시장을 창출하고 향후 BI 온디맨드 분야에서도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 밝혔다.

소프트뱅크커머스의 이승근 대표는 “소프트뱅크커머스의 천여 개 전국 파트너망과 SAP 기술 파트너들과 협업해 BI 시장을 확대해 나갈 전략이다. 향후 소프트뱅크커머스는 국내 전 산업 분야의 기업 고객들이 SAP BI를 경험하고 새로운 경영 효과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왼쪽)이 소프트뱅크커머스 이승근 대표와 SAP BI 제품군에 대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 # #

소프트뱅크커머스 소개
소프트뱅크커머스는 손정의(Masayoshi Son) 회장이 1981년에 설립한 소프트뱅크의 한국 지사로서 1991년에 설립되었다. 소프트뱅크커머스는 IT 관련 기업에 대한 투자와 IT 관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공급을 통해 국내 IT 산업 개발에 기여해 왔으며, 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 제품 공급, 솔루션 제공 서비스, 고객에 대한 마케팅 및 기술적 지원 사업 등의 IT 기반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