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원준 사장 저서 ‘탱고경영’ 인세 전액과 SAP 코리아 매칭 펀드 지원
– 모바일ㆍSW 분야 인재 양성 위해 지속적인 노력
서울 —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12일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학교장 김택신, http://www.gms.hs.kr)에 모바일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탱고경영’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 전달과 함께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의 ‘세계 기업용 모바일 앱 시장 선점하기’ 특별 강연도 이뤄졌다.
이번 장학금은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의 경영 노하우가 담긴 저서 ‘탱고경영’ 인세 전액과 SAP 코리아 매칭 펀드 기금으로 마련됐다.국내 소프트웨어(SW)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SAP 코리아는 경기모바일과학고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4명의 학생을 선정해 매 학기 장학금을 지원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국가 성장동력인 소중한 학생들의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우리나라의 미래는 콘텐츠, SW와 같은 지적재산권에 달려 있다. 케이팝이나 드라마가 현재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지만 국내 SW도 이에 못지 않게 잠재력과 부가가치를 지닌다. 특히 모바일 앱을 포함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분야는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부족해 전망이 매우 밝다. 젊은 인재들이 기업용 SW와 모바일 분야전문가로 성장해 IT 한류를 전 세계 전파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 말했다.
SAP 코리아는 국내 SW 인재 및 모바일 개발자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SW를 통한 경영혁신을 알리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해 SW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2012 런베터(Run Better)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경영혁신 제안 경진대회’는 지난 7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또한 국내 SW개발자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SAP HANA 아이디어 및 모바일 앱 시나리오 공모전도 개최했으며 무료 온•오프라인 교육도 마련할 예정이다.

▲ SAP 코리아는 12일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에 모바일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탱고경영’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 수여식을 가진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오른쪽)과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김택신 교장.
SAP에 대하여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19만 기업(석세스팩터스 고객 포함)에서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