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코리아 “모바일 앱 개발 지원”

– SAP COIL 파트너 BnE•JBT, 모바일 앱 출시
– 모바일 앱 개발 거점 대학 선정해 교육•시스템 및 기술지원 제공

서울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SAP COIL(Co-Innovation Lab)’ 프로젝트를 통해 비즈테크앤엑티모(대표 하영목, www.thebne.com, 이하 BnE)와 JBT(대표 이은정, www.enjoybt.co.kr)가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BnE가 개발한 대학생용 모바일 시간표 앱은 대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에서 수업시간과 강의현황을 확인하고 담당교수와의 전화 및 메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JBT의 모바일 필드 서비스 운영 관리 앱은 A/S 및 영업 직원들 위치를 스마트폰 위치정보 서비스를 통해 관리한다. 가장 최적화된 서비스 경로를 제공하고 △서비스 보고서 △렌탈 처리 △주문△결제 등을 현장에서 바로 처리하도록 해준다.

SAP COIL은 전세계 파트너들과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는 조직으로 한국, 미국, 독일, 일본, 인도, 싱가포르, 러시아, 중국 등에 위치해 있다. SAP COIL 네트워크를 통해 파트너들은 관련 기술을 지원받고 프로젝트 시스템 환경 구성 라이선스 비용과 시간을 최소할 수 있다.

SAP 코리아는 모바일 앱 개발 거점 대학을 선정해 교육, 시스템 및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박동호, www.ck.ac.kr)의 앱 교육 및 창업 전문기관인 앱 창작터에서 ‘SAP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교육을 성황리에 실시했다. SAP코리아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를 시작으로 모바일 앱 개발 파트너 대학을 확대해 소프트웨어 개발자 10만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개발 플랫폼과 유통 플랫폼을 제공하고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혁신적인 모바일 앱을 계속 양산할 것이다. 또한 대학들과의 산학 협업을 통해 젊은 소프트웨어 인재를 발굴하고 국내 모바일 앱 개발자들이 SAP 앱스토어를 통해 세계 모바일 앱 시장에서도 한류를 일으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SAP에 대하여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19만 기업(석세스팩터스 고객 포함)에서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