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발표

5월 8, 2013 - SAP News 0

–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 클라우드 서비스 통해 이용

서울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은 SAP HANA에서 운영되는 SAP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형태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AP는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SAP CRM(고객관계관리), SAP 넷위버 비즈니스 웨어하우스(BW)와 같은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유연한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총소유비용을 절감하고 보다 빠르게 핵심 가치를 실현토록 할 전략이다. SAP는 올해 초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선보인 바 있다.

SAP는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와 함께 오픈 에코시스템을 조성하고 SAP 및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의 전세계 데이터센터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와 ‘SAP 파트너에지(PartnerEdge)’ 프로그램의 자세한 정보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SAP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에서 공개된다.

플로리다 크리스탈의 돈 위팅톤 최고정보책임자(CIO)는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SAP ERP와 SAP 넷위버 BW를 활용하는 첫 시범 고객이 돼 매우 흥분된다. 우리의 비전은 SAP 애플리케이션을 엑셀 프로그램만큼 빠르게 운영하는 것이다. 아무런 문제 없이 2개월 만에 SAP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성능 면에서도 매우 만족한다”고 밝혔다.

SAP 비샬 시카(Vishal Sikka) 이사회 임원은 “SAP HANA 출시 이후 우리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 고객은 다양한 옵션으로 SAP HANA가 제공하는 가치와 혜택을 받길 원한다. SAP는 고객이 기존 시스템의 중단 없이 보다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SAP HANA에서 운영되는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할 전략”이라 강조했다.

SAP는 고객이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혜택을 신속히 볼 수 있도록 몇 가지 방법을 권장한다. 고객은 SAP 또는 공인 파트너로부터 SAP 비즈니스 스위트, SAP HANA, SAP 넷위버 BW에 대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얻은 후 다음 절차를 밟게 된다.

SAP 서비스 팀 전문가를 통해 시스템 환경,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 및 자문을 받는다. 이를 바탕으로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로 전환할 경우 가장 큰 영향을 받게 될 솔루션이 무엇인지 파악한다. 솔루션이 결정되면 SAP 서비스 팀은 온보딩 및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고객은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규모에 맞춰 SAP HANA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월 정액 기준으로 사용한다.

# # #

SAP에 대하여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188개 국가 23만8천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