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코리아, ‘드림 디자인 프로젝트 성과발표회 캠프’ 성료

– 드림 디자인 프로젝트의 올 한해 활동 및 성과 공유
– 팀별 멘토링 및 디자인 씽킹 도입으로 한 층 깊이 있는 프로그램 진행

서울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경제교육 전문 비영리단체 JA코리아(회장 김태준, http://www.jakorea.org)와 함께, 올 한해 동안 성공적으로 진행한 체계적인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기념하는 ‘드림 디자인 프로젝트(Dream Design Project)캠프’를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 간 경상북도 경주에서 개최했다.

지난 3월 열린 올해 첫 ‘드림 디자인 캠프’에서 결연을 맺은 멘토와 참가 학생들은 8개월 동안 총 7회에 걸친 멘토링 세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류해왔다. 멘토링 활동은 지난 1년 동안 산업현장 방문, 경제생활 교육 및 취미 배우기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특히, 지난 9월 진행된 ‘드림 디자인 데이’에 참가한 학생들은 경제 관념을 강화하는 ‘성공하는 경제 생활’ 강의를 듣고, 이어 추석맞이 지역 독거노인을 위한 빵과 국수를 만들어보는 나눔의 봉사활동 시간도 직접 가졌다.

이번 캠프에는 중•고등학생 30여 명과 SAP 임직원 및 대학생 자원 봉사자 20여 명이 참가해 팀 별 외부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총 6개의 팀으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경주 여행상품개발’을 주제로 역사, 인물, 문화 카테고리에 맞춰 외부활동을 계획하고 직접 진행 및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에는 팀 별로 연간활동 내용을 역할극, 프레젠테이션 등을 통해 발표하며 지난 1년을 정리하고 돌아보기도 했다. SAP 코리아는 프로그램 우수 활동 팀 및 멘티 세 명을 각각 시상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SAP 코리아의 주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드림 디자인 프로젝트’는 청소년 참가자들의 가치관 및 진로•개인 고민을 나누고, SAP 임직원 및 대학생 자원 봉사자로 이루어진 멘토들이 JA 코리아의 커리큘럼을 활용하여 진로 교육 및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정기적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은 프로그램을 위해 SAP 코리아는 기존의 전체 멘토링에 팀별 멘토링을 추가하는 등 멘토와 멘티들의 꾸준한 교류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했다. 또한, 선진 문제 해결 방법론으로 알려진 디자인 씽킹을 도입해 보다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김태준 JA 코리아 회장은”청소년들이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자들과의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이 지속되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성공적인 미래를 개척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외 SAP 코리아는 지난 9월 아쇼카 한국의 ‘유스벤처 프로그램’과 디자인 씽킹을 연계, 청소년이 체인지메이커로서 정체 성을 확인하고, 가치관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를 만들 계획임을 발표한 바 있다. 또한 런베터 창업 경진대회, 디자인 씽킹 투어 등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SAP에 대해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29만 1000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제공된다.

JA Korea에 대해
JA(Junior Achievement)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변화시키고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교육하는 세계적인 비영리단체로, 1919년 미국에서 설립되어 전세계 120여개국에서 매년 1천만명의 청소년들을 교육하고 있다. JA Korea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사회 인식의 틀을 만들어주며, 경제, 금융, 창업 및 진로 교육을 통해 미래 자신의 삶을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2002년 10월 설립되었다. JA Korea는 기업, 재단, 개인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운영되며, 전문 교육을 이수한 대학생, 직장인, 은퇴 봉사자들이 학교 및 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체계적인 경제교육을 실시하는 국내 유일의 경제교육 전문 비영리단체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매년 14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jakorea.org, 및 전화 02-783-2367 에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