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SAP 포럼 서울’ 성황리 개최

5월 7, 2016 - SAP News 0

– 디지털 경제 시대 걸 맞는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 및 트랙 세션 제공
– 디지털 변혁 기반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SAP 기술 및 활용 방안을 소개

서울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7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SAP 포럼 서울’이 총 2,000여 명 이상의 SAP 고객 및 파트너,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고 밝혔다. ‘디지털 경제를 위한 비즈니스 재해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 SAP 코리아는 디지털 변혁 기반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SAP 기술 및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

기조연설에 나선 형원준 SAP 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경제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형 대표는”21세기 세계는 IT 기술의 발전에 따라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디지털 경제(Digital Economy)의 시대에 접어 들었다”며”기업은 실시간 비즈니스 운영, 고객별 성향에 맞춘 제품 공급, 그리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는 가운데, 과거 프로세스 혁신(Process Innovation, PI)을 통해 경쟁력 향상을 이뤄 냈듯, 디지털 경제 시대에 걸맞는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개발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SAP 코리아는 SAP S/4HANA 기반의 여러 솔루션 – 비용 관리 솔루션인 컨커(Concur), 기업 디지털 마케팅과 전자 상거래를 위한 아리바(Ariba), 인사 관리 솔루션인 필드글래스(Fieldglass) 및 석세스팩터스(SuccessFactors)를 포함해, 자사의 가장 최신 솔루션인 커넥티드 카를 위한 SAP 자동차 인사이트(SAP Vehicle Insights) 등의 다양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다양하고도 폭넓은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오후에는 ▲비즈니스 네트워크 ▲ 인더스트리 4.0 ▲S/4HANA ▲디지털 경험 ▲기술 혁신을 다섯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각 5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전시 및 데모부스를 통해 SAP와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신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아마존웹서비스(AWS), ASPN, 비앤이파트너스, BSG, HPE, IBM, 코오롱 베니트, 레노보, 넷앱, OPENTEXT가 플래티넘 파트너로 굿어스, ISTN 컨설팅, 톰슨 로이터, 웅진, 젠 컨설팅이 골드 파트너로 참여했다. SAP 포럼 서울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http://www.sapforum.co.kr/2016/seou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AP에 대해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31만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제공된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