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개인 맞춤형’ 전략으로 환자건강, 인사관리 미래 선보여

5월 19, 2016 - SAP News 0

맞춤형 의학 솔루션인 SAP 커넥티드 헬스케어 플랫폼, 환자 중심의 헬스케어 구현
클라우드 기반의 SAP 석세스팩터스, 인적자원 관리 최신 기능도 대거 선보여

서울SAP는 17일(현지 시각)부터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고 있는 연례 최대 컨퍼런스인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에서 새로운 헬스케어 솔루션인 ‘SAP 커넥티드 헬스 플랫폼(SAP Connected Healthcare Platform)’을 출시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인적자원 관리 솔루션인 ‘SAP 석세스팩터스 HCM 스위트(SAP SuccessFactors HCM Suite)’의 최신 기능도 대거 공개했다.

SAP는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SAP 커넥티드 헬스케어 플랫폼’을 선보였다. 새로운 ‘SAP 커넥티드 헬스케어 플랫폼’은 기존 헬스케어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을 통합, 분석하는 것을 넘어서 하나의 거대한 ‘개인별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에 그 중점을 두고 있다.

새로운 ‘SAP 커넥티드 헬스케어 플랫폼’은 개인의 건강 증진과 관련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 제약회사, 의료기관, 연구원, 개발자 등이 모여 통합된 맞춤형 데이터 생태계를 구축, 보다 혁신적인 환자 중심 솔루션 개발과 구현에 힘썼다. 통합된 데이터 제공으로 환자가 부담하는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하는 비용 역시 절감한다. 보다 혁신적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SAP는 캔서링큐(CancerLinQTM), 캐스트라이트(Castlight Health) 및 다르마 플랫폼(Dharma Platform) 등과 같은 글로벌 선도기업과 협업하고 있다. 정보의 양이 급증함에 따라 데이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개인화된 치료 및 가치기반 치료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추가로 환자건강기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환자건강기록 앱 (Patient Health Record) 역시 제공된다.

한편 전세계적으로 의료 비용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2013년의 미국 전체 국내총생산(GDP)에서 의료 비용이 차지하는 비율은 16.4%였다. 또한, 시장조사업체 IDC는 임상, 게놈, 연구, 사물인터넷 관련 데이터를 포함하는 전체 헬스케어 관련 데이터가 2020년까지 5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스티브 싱(Steve Singh) SAP 글로벌 경영위원회 위원은 “하나로 연결된 관련 생태계를 구축하면 헬스케어 서비스 분야에서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환자에 대한 치료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며”이를 통해 솔루션을 개발하는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SAP 커넥티드 헬스 플랫폼는 시스템 중심의 서비스에서 환자 스스로가 본인의 의료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다”며”SAP는 파트너들과 협력해 이와 같은 비전을 실현 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SAP는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인적자원 관리 솔루션인 SAP 석세스팩터스 HCM 스위트에 기업 내 다양성을 증진하는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SAP HANA 플랫폼을 기반의 텍스트 마이닝과 머신 러닝을 활용한 새로운 기능들은 기업이 직무 내용, 성과 평가 및 유사한 인력을 관리할 때, 절차 상의 편향성을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들은 직장 내 불평등 해소에 이용돼 온 기존 SAP 석세스팩터스 솔루션을 보완한다. 기업 내 다양성과 포용성에 중점을 둔 애널리틱스와 리포트는 인재 채용 및 관리 부분에서 기업이 겪는 편향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해당 편향성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도 함께 제안해, 형평성 구현을 위한 기업의 노력을 지원한다.

아울러, SAP는 전통적인 취약 계층이 보다 효과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자기계발을 도모할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복리후생, 스케줄 조정, 관리 절차를 하나의 프로세스로 통합해 일과 개인적 삶의 균형을 향상시킬 수 있는 툴도 개발하고 있다.

마이크 에틀링(Mike Ettling) SAP 석세스팩터스 회장은”다양성을 갖춘 조직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다”며”SAP는 혁신적인 인사 관리 기술을 통해 직장 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강구하고 있다. HCM 솔루션은 전세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인사 절차의 단순화와 표준화를 추진한다. 현재와 미래의 혁신은 기업이 포용적인 조직 문화를 생성하는 기회를 발굴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SAP 솔루션은 경영진과 인사 담당자들이 효율적인 인재 유치, 채용, 자기계발, 보상 및 승진과 관련된 의도적인 의사결정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SAP News Center 또는 SAP 트위터(@sapnews, @sapphirenow )에서 확인 가능하다.

SAP에 대해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31만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제공된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