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사용자경험(UX)을 위한 빌드(Build) 솔루션 공개

9월 21, 2016 - SAP News 0

– 애플리케이션 설계, 개발, 구축 등 모든 단계에서 지원되는 엔드투엔드 솔루션
– 누구라도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 시제품 개발할 수 있게 돼
– 사용자 피드백 수집 및 즉시 사용 가능한 템플릿 갤러리 제공

서울SAP는 9월 13일 – 14일 미국 팔로알토에서 개최한 스팟라이트 투어에서 클라우드 기반 시제품(prototype) 개발 및 사용자 리서치 툴인 빌드(Build)를 공개했다. 빌드는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의 UXaaS (user experience as a service)를 구성하는 핵심적인 요소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설계, 개발, 구축 단계에서 개발자를 돕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은 빌드를 통해 사용이 편하면서도 감각적인 앱을 개발해 사용자 경험(UX)을 만족시킬 수 있다.

빌드를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앱 개발의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앱 개발 전문가가 아니라도 빌드를 이용하면 단기간 내에 쉽게 앱 시제품을 개발하고 동시에 사용자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다. 또한, 빌드는 앱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편리성과 호환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간편한 드래그앤드롭으로 여러 사람이 동시에 시제품을 만들 수 있어 보다 다양한 디자인 패턴을 생성할 수 있으며, 최종 사용자들로부터 시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아 이용 현황 분석을 추적하고 시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샘 옌(Sam Yen) SAP 최고디자인책임자(CDO)는”오늘날의 디지털 트렌드는 단순히 기술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획기적인 혁신을 통해 사람들의 가능성을 확대하고 삶을 개선하는 것까지도 포괄한다”며”빌드는 ‘엔터프라이즈 디자인 혁신’을 뒷받침하는 확실한 수단으로 자리매김해 기업 IT 시장이 디자인씽킹을 도입하고 사용자 경험을 학습하며 디지털 변혁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ATB 파이낸셜(ATB Financial), 컨버젼트 IS(Convergent IS), 링크레이터스(Linklaters)등 다양한 고객사와 파트너사들이 빌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신속하고 용이하게 앱을 개발하고 있다.

ATB 파이낸셜 의 트레버 가트너(Trevor Gartner) 고객관계관리 담당 디렉터(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Director)는”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를 배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된 빌드의 툴과 디자인 가이드 덕분에 새로운 사업 파트너를 창출하는 과정이 두 배에서 많게는 네 배까지 수월해졌다”며”빌드 사용으로 절약된 시간을 사용자 피드백을 듣는데 할애해, 사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링크레이터스의 조 로즈(Jo Rose) SAP 및 비즈니스 시스템 담당 매니저(SAP and Business Systems Manager)는”링크레이터스 고객은 빌드를 통해 개발 전 단계에서부터 디자인을 시각화하고 다듬을 수 있었다”며”빌드는 시제품 개발과 피드백 분석에 있어 매우 든든한 지원군”이라고 강조했다.

컨버젼트 IS의 션 시버츤(Shaun Syversten) 매니징 파트너(Managing Partner)는”빌드는 디자인 과정 전반에서 활용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피드백을 제공받아 솔루션이 개별 사용자의 요구에 부합하는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이라며”전체적인 UX와 애플리케이션 팩토리 확장에 있어 우리 개발팀에게 꼭 필요한 툴”이라고 말했다.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이 통합 제공하는 UXaas는 일반 독립형 디자인 툴과는 달리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의 개발 및 서비스 기능에 직접 접근할 수 있으며, 디자인부터 개발 단계로의 이전 과정 어려움이 발생할 위험을 낮추는 데 일조한다.

SAP에 대해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32만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제공된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