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S/4HANA로 CJ제일제당 글로벌 경영 인프라 구축

 | SAP – 솔루션


–  CJ제일제당, 전사적 차원의 업무 효율성 높여 글로벌 경쟁력 제고


SAP 코리아(대표 이성열, www.sap.com/korea)가 국내 1위의 종합식품회사인 CJ제일제당에 인메모리 플랫폼 기반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S/4HANA를 제공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도입으로 글로벌 경영 인프라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CJ제일제당은 CJ그룹의 식품과 생명공학 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난 60여년 간 국내 식품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생명공학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는 과정에서 해외 법인들이 상이한 기준과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 이를 통일할 필요가 있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글로벌 경영 인프라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S/4HANA 로 구축을 진행했다. 이번 구축은 기존 SAP 시스템을 S/4HANA 161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자재, 고객, 벤더, 계정 등 해외 법인의 기준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손익, 물류, 생산실적 등 실적 가시성 확보를 통해 관리 기반을 마련할 뿐 아니라, 계약 기반의 주문생성 체계 및 법인 간 거래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시장 중심으로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게 되었다. 또한 본사에서는 각 해외 법인에 대해 세밀한 관리가 가능해졌고, 해외 법인들은 불필요한 업무에 역량을 소모하지 않고 실행에 매진할 수 있어 전사적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조영민 CJ제일제당 정보전략담당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 구축 완료를 통해 글로벌 표준 업무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기준과 원칙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제 해외 모든 법인이 동일한 기준과 원칙에 따라 업무를 추진할 수 있게 된 만큼, 글로벌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경영 인프라를 갖추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범재 SAP 부문장은 “SAP는 전세계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는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영 인프라 마련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국내 고객들이 글로벌 기준의 경영 인프라를 갖춰 국제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AP에 대해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37만 8천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