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CMO캠퍼스와 손잡고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 SAP – 기업


–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전문기업 ‘CMO캠퍼스’와 MOU 체결

– SAP의 디지털 마케팅 분야 전문성 및 혁신 기술력 활용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


 

SAP 코리아(대표 이성열, www.sap.com/korea)가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전문기업 ‘CMO캠퍼스(대표 최명화, http://www.cmocampus.com)’와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의 포괄적 상호협력으로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하고 국내 여성 비즈니스 리더 양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22일 오후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레이첼 바거(Rachel Barger) SAP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운영책임자(COO),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 겸 사장, 최명화 CMO 캠퍼스 대표 등 양사 임원진 및 파트너가 자리했다.

CMO캠퍼스는 국내 유일의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전문기업이다. 대기업 마케팅 임원 출신들이 ‘여성 임원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슬로건 하에 설립한 회사로, 국내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및 기업 마케팅 역량 강화 지원을 목표로 한다. 마케팅 역량 강화 이외에도 조직 리더로서의 능력을 갖추도록 교육 하고 코칭하는 ‘이너써클’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시에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을 지원하는 컨설팅 기업이다. 지금까지 CMO캠퍼스를 거쳐간 전, 현직 여성 마케팅 전문가만 총 150여 명에 달한다.

SAP 코리아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글로벌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CMO캠퍼스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지난 6월 출시한 소비자 중심의 차세대 CRM 솔루션 ‘SAP C/4HANA’와 SAP의 대표적 디지털 혁신 플랫폼인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 등 혁신 기술력을 활용한 지원 방안도 마련한다.

최명화 CMO캠퍼스 대표는 “세계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SAP와 상호협력 관계를 맺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SAP의 선진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과 CMO캠퍼스의 마케팅 전문성이 시너지를 창출하여 한국 기업의 마케팅 역량을 한 단계 진일보 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이첼 바거 최고운영책임자는 “CMO캠퍼스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여성 리더십 양성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여성 인재 육성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 SAP가 중요하게 여기는 일이다. SAP는 앞으로도 비즈니스 영역에서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SAP 코리아는 사내 다양성 확대를 목표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모바일 데스크, 유연 근무제도 등을 통해 자유로운 근무 환경을 보장하며, 최대 120일의 출산휴가, 육아 장려금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성 임직원들간의 네트워킹 및 경력 개발을 돕기 위한 ‘비즈니스 여성 네트워크(Business Women’s Network)’를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지난 2016년 임신이나 육아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을 돕는 ‘백투워크(Back-to-work)’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여성 인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SAP 대해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40만 4천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