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클라우드 분야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SAP 코리아, 클라우드 분야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과기부정보통신기획평가원 주관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일환…SAP, 글로벌 기업 유일한 수행기관으로 선정

서울 부산 지역 48명에 단기 해외연수를 포함한 6개월 프로그램 과정 무료 제공

2019 4 16, 서울SAP 코리아(대표 이성열, www.sap.com/korea)가 청년 취업희망자에게 실무 중심의 기업용 클라우드 부문 교육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는 ‘IITP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2참가자를 모집 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2019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SAP는 이번 사업에 선정된 수행기관 중 유일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내 소프트웨어 업계 내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은실제 프로젝트 기반 기업 주문형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제로, 오는 6 3일부터 11 29일까지 주 5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서울과 부산지역에서 각각 24명씩 총 48명으로 2020 2월 이전 졸업 및 예정자 중 만 35세 미만의 구직자다.

SAP는 이론 중심의 교육보다 실제 현장에서 다뤄지는 프로젝트 주제로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업계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 현역 인력들이 프로그램 강사 및 멘토로 참여한다. 실무 및 업계 전반에 대한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멘토링은 물론, 교육생 전원에게 싱가포르 프로젝트 연수 기회 또한 주어진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는 “SAP가 제공하는 교육 및 멘토링의 핵심 목표는 수료 이후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클라우드 등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그 동안 SAP가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 온 경험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국내 소프트웨어 부문 전문가를 양성하는 일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SAP 코리아는 지난 해 소프트웨어 부문 청년 인재양성 프로그램 1기를 통해 총 77명의 청년 전문가를 발굴한 바 있다. 1기 수료생들은 NTT, 한화시스템, EY한영 등 국내외 유수 기업 취직해 성공해 업계 전문가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는 것이 SAP 측의 설명이다.

1기 프로그램을 마치고 글로벌 IT기업에 입사한 한 수료생은 “3회에 걸친 면접에서 실무 프로세스와 최신 기술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아 당황스러웠지만 기업 실무 환경을 반영한 교육을 받았기에 막힘없이 대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수료생 역시이전에는 무작위 식의 지원만 했었는데, 지속적인 멘토링으로 기술지원 및 취업 상담의 도움을 받아 구체적인 회사와 직무로 취업 방향성을 잡고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교육 프로그램 모집 마감은 오는 4 26일이다. 단기 해외연수를 포함한 프로그램 전 과정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 프로그램 신청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SAP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SAP 대해

SAP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세계 42 5천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