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SAPPHIRE 2019, Orlando, USA

SAP, “경험데이터와 운영데이터를 활용하는 기업이 살아남을 것”

연례 최대 행사 사파이어 나우에서 경험 관리 솔루션 10 선보여

경험데이터와 운영데이터의 결합을 통해 미래형 기업상 제시

2019 5 7, 올랜도, 미국 플로리다SAP 는 현지시간 5월 7일부터 3일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하는 연례 최대 IT 컨퍼런스인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에서 소비자와 기업이 교감하는 새로운 시대를 알렸다. SAP는 퀄트릭스(Qualtrics)의 인수 완료 후 불과 3개월만에 경험데이터(X-data)와 운영데이터(O-data)를 결합하는 10개의 새로운 솔루션을 공개했다. 소비자, 임직원,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개선하는 데 주안점을 둔 해당 솔루션은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경험데이터와 운영데이터의 결합을 통해 조직은 소비자, 임직원, 공급 업체, 파트너를 비롯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의 신념, 감정 및 의도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솔루션은 4가지 고객 경험(CX) 솔루션, 3가지 직원 경험 솔루션, 3가지 시장 조사 솔루션이다. 또한, CRM, ERP 및 HCM 시스템 등과 같은 기업용 소프트웨어에 경험데이터를 직접 적용해 기업이 지속적으로 대응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SAPPHIRE 2019, Orlando, USA [사진자료] 기조연설에서 경험데이터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하고 있는 빌 맥더멋SAP CEO

빌 맥더멋(Bill McDermott) SAP CEO는 30주년을 맞은 사파이어 나우 컨퍼런스에서 “모든 기업이 경험데이터와 운영데이터의 중요성을 인지해야 한다”며, “경험 관리는 세계 최고의 기업들이 개척한 새로운 영역이다. SAP가 고객의 성장, 혁신 및 긍정적인 미래를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라이언 스미스(Ryan Smith) 퀄트릭스 공동창립자 겸 CEO는 “우리는 최고 수준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거나 본인들도 모르게 나락으로 떨어지는 경험 경제 시대에 살고 있다”며, “이러한 경제에서 승리하는 기업은 조직이 겪는 상황과 그 이유 그리고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는 대응 방안을 유추하는 경험데이터와 운영데이터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사파이어 나우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새로운 솔루션은 기업에 경험데이터와 운영데이터를 활용한 경험 관리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 모든 주요 접점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임직원 및 기타 이해 관계자의 경험데이터를 단일 전사적 시스템으로 모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보다 쉽게 이해관계자들에게 귀를 기울일 수 있다.
  • 경험데이터를 자사의 운영과 프로세스에 접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특정 사태의 원인을 파악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발견하고 ▲효과 없는 응대 방안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안 받고 ▲효율성 높은 응대 방안을 확대해 기업 운영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다.
  • 더 오래 머물고, 더 많이 구매하고, 이를 지인들과 공유하는 소비자를 만들 수 있도록 대응하고, 높은 성과를 내고 긍정적인 사내 문화를 이끌며, 자사 브랜드를 지지하는 직원을 양성하는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

SAP는 고객 경험 측면에서 세일즈, 마케팅, 상거래 및 서비스 경험 관리를 강화하는 탄탄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위해 기존의 SAP® C/4HANA 스위트에 익스피리언스 매니지먼트(Experience Management)를 추가했다. 해당 솔루션은 엔드투엔드 소비자 경험 플랫폼을 제공해 기업이 이해 관계자들에게 귀 기울이고 그들을 더욱 잘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구매와 고객 충성도를 유도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직원 경험 측면에서 SAP는 기존 HR 플랫폼을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사적 시스템을 탈바꿈하는 3가지 경험 관리 솔루션을 선보였다. 기존 HR 시스템에 바로 적용되는 해당 솔루션을 통해 HR 담당자와 매니저는 입사 시점부터 축적되는 다양한 경험데이터를 기반으로 직원들에게 귀 기울이고, 그들을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결과적으로 조직은 최고의 성과를 내는 직원을 확보하고 유지할 수 있다.

현지시간 9일까지 열리는 사파이어 나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SAP News Center 또는 SAP 트위터(@sapnews)에서 확인 가능하다.

# # #

사파이어 나우 대해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사파이어 나우 행사는 전 세계 고객, 고위직 임원, SAP 전문가 및 파트너들이 참석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를 논의하는 연례 최대 규모의 SAP 행사다. 참가자들은 SAP HANA®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SAP S/4HANA® 및 SAP C/4HANA 스위트 그리고 최근 SAP가 인수한 퀄트릭스(Qualtrics)를 비롯해 파트너십 솔루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접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경험 경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가 공유된다. 태피스트리(Tapestry), 빈치에너지스(VINCI Energies), 탑콘(Topcon), 우버 프레이트(Uber Freight), 버라이즌(Verizon),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아메리칸항공(American Airlines),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San Francisco 49ers) 및 다임러 AG(Daimler AG) 등에서 총 720명 이상의 연사자들이 무대에 올라 다양한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SAP 대해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를 추구하는 경험 중심의 비즈니스로 거듭나고 있다. 전 세계 거래 매출(transaction revenue)의 약 7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되는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을 지원한다.

SAP는 머신러닝, 사물인터넷, 고급 애널리틱스 등의 기술력을 이용해 고객사의 성공적인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지원하며, 나아가 고객사가 풍부한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다양한 협업을 바탕으로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고객사에 단순화된 맞춤형 기술을 제공해 개별 필요에 맞게 SAP 소프트웨어를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43만 7천여 고객사가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AP는 고객사, 파트너사, 임직원, 그리고 전 세계 주요 리더들 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인류의 삶을 윤택하게 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다. SAP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