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신규 클라우드 솔루션과 서비스 대거 공개

인공지능, 머신러닝 최신 기술 활용해 고객사 혁신 지원

효율성, 생산성, 정확성 그리고 유연성 제고에 초점 맞춰

2019 5 8, 올랜도, 미국 플로리다SAP 는 현지시간 5월 7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막을 올린 연례 최대 IT 컨퍼런스인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에서 다양한 신규 솔루션 및 서비스를 대거 공개했다. 독보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 역량과 고객 및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탄생한 신규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SAP는 기업이 경쟁에서 승리하도록 지원하는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새로운 SAP HANA® 클라우드 서비스(SAP HANA Cloud Service)를 통해, SAP는 SAP HANA 데이터베이스의 뛰어난 성능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SAP HANA는 모든 크기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단일 통로 역할을 수행하며, 분산된 데이터 환경이 가져오는 복잡성을 해결한다.

SAP는 SAP HANA 의 인메모리 기술과 데이터 가상화를 통합해 데이터 소비자에게는 단순함을 그리고 데이터 관리자에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데이터 레이크(data lake) 저장 티어를 통해 기업은 아무런 제한 없이 SAP HANA가 관리하는 데이터를 확장시킬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온프레미스 버전 고객은 SAP HANA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용량을 늘릴 수 있다.

더불어, SAP® 클라우드 플랫폼(SAP Cloud Platform)은 고객들이 쉽게 다양한 SAP 애플리케이션들은 확장하고 통합할 수 있는 차별화된 비즈니스 기술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SAP와 파트너는 각자의 핵심 비즈니스 역량을 토대로 이 같은 SAP 클라우드 플랫폼의 진화를 뒷받침한다.

SAP HANA 클라우드 서비스와 SAP 클라우드 플랫폼은 고객이 ▲모든 SAP 및 제 3자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에 접근성을 제공하고, ▲데이터 중복을 줄이며, ▲보안 및 거버넌스를 위한 단일 접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의사 결정권자는 데이터 접근이 가장 최신이고 포괄적이며 완벽함과 동시에 안전하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또한, 고급 애널리틱스, 머신러닝 등의 최신 기술을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적용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할 수 있다.

SAP HANA SAP 클라우드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인텔리전트 솔루션

SAP HANA 클라우드 서비스의 장점을 적극 활용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 SAP HANA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개발될 첫 솔루션인 SAP 데이터 웨어하우스 클라우드(SAP Data Warehouse Cloud)는 기업 데이터의 보안, 신뢰 및 의미론적 정보를 유지하며 이기종 데이터를 통합한다. 본 솔루션은 사용량에 따라 과금하는 모델을 사용한다.
  • SAP오픈텍스트(OpenText)는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비정형 데이터를 기반으로 SAP 클라우드 플랫폼을 강화하고 양사의 기존 파트너십을 확장할 계획이다. 양사는 엔터프라이즈급 문서 관리를 SAP 클라우드 플랫폼의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SAP S/4HANA® 클라우드 버전으로 협업의 범위를 넓힐 방침이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애널리틱스가 이끄는 간편한 혁신

SAP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그리고 증강 애널리틱스와 같은 SAP 레오나르도 (SAP Leonardo) 기술 업데이트를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적용해 실시간 인사이트를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은 높은 정확성, 효율성, 유연성 등을 토대로 클라우드부터 엣지를 아우르는 다양한 환경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 SAP 인텔리전트 RPA (SAP Intelligent Robotic Process Automation) 서비스는 고객이 “디지털 봇”을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인텔리전트 RPA는 SAP 클라우드 플랫폼 및 SAP S/4HANA 등과 같은 SAP의 디지털 코어 솔루션에 통합된다.
  • 데이터를 위한 엔드투엔드 라이프 사이클과 머신러닝을 접목한 첫 번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이 될 SAP 데이터 인텔리전스(SAP Data Intelligence)는 오는 6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솔루션은 사용자에게 데이터, 모델 그리고 배포에 대한 포괄적인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SAP는 이번 사파이어 나우 행사에서 ▲SAP 레오나르도 사물인터넷 솔루션 및 아마존웹서비스간의 협력의 공식 출시, ▲플래닝 시나리오 및 모델 시뮬레이션을 위한 SAP 애널리틱스 클라우드(SAP Analytics Cloud), ▲고객이 자주 함께 사용한는 SAP 솔루션을 통합한 15개의 SAP 가이디드 아웃컴(SAP Guided Outcomes)등을 공개했다

현지시간 9일까지 열리는 사파이어 나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SAP News Center 또는 SAP 트위터(@sapnews)에서 확인 가능하다.

# # # 

사파이어 나우 대해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사파이어 나우 행사는 전 세계 고객, 고위직 임원, SAP 전문가 및 파트너들이 참석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를 논의하는 연례 최대 규모의 SAP 행사다. 참가자들은 SAP HANA®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SAP S/4HANA® 및 SAP C/4HANA 스위트 그리고 최근 SAP가 인수한 퀄트릭스(Qualtrics)를 비롯해 파트너십 솔루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접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경험 경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가 공유된다. 태피스트리(Tapestry), 빈치에너지스(VINCI Energies), 탑콘(Topcon), 우버 프레이트(Uber Freight), 버라이즌(Verizon),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아메리칸항공(American Airlines),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San Francisco 49ers) 및 다임러 AG(Daimler AG) 등에서 총 720명 이상의 연사자들이 무대에 올라 다양한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SAP 대해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를 추구하며, 최근에는 경험 중심의 비즈니스로 거듭나고 있다. 전 세계 거래 매출(transaction revenue)의 약 7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되는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SAP는 머신러닝, 사물인터넷, 고급 애널리틱스 등의 기술력을 이용해 고객사의 성공적인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지원하며, 나아가 고객사가 풍부한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다양한 협업을 바탕으로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고객사에 단순화된 맞춤형 기술을 제공해 개별 필요에 맞게 SAP 소프트웨어를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43만 7천여 고객사가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AP는 고객사, 파트너사, 임직원, 그리고 전 세계 주요 리더들 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인류의 삶을 윤택하게 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다. SAP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