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S/4HANA 활용 세미나 매월 개최
– SAP S/4HANA 구축 및 활용 노하우 전수…성공적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 지원
2019년 8월 26일, 서울 – SAP 코리아(대표 이성열, www.sap.com/korea)가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SAP S/4HANA’ 활용 세미나를 매월 개최한다. SAP S/4HANA로의 성공적인 ERP 업그레이드 전략부터 각 비즈니스 사업군별 활용 노하우를 전수해, 국내 기업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22일 서울 도곡동 SAP 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제1회 세미나에는 국내 주요 기업 핵심 임원 및 실무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SAP 코리아는 이번 세미나에서 ▲SAP S/4HANA 개요 및 최신 업데이트, ▲재무 구매 영업 생산 등 사업군별 SAP S/4HANA 활용 전략 및 도입 효과 극대화 방안, ▲아키텍처, HANA 등 테크 영역 주요 변경사항, ▲UI/UX 전략 및 피오리(Fiori) 활용 방안 등의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실제 고객사 사례를 가지고 성공적인 SAP S/4HANA 전환을 위한 팁과 노하우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SAP 코리아는 앞으로 매월 SAP S/4HANA 활용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SAP S/4HANA를 활용한 기업 경쟁력 제고 전략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론적 교육보다는 실제 사례를 이용한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 날 세미나에 참석한 국내 한 중견기업 임원은 “준비 중인 SAP S/4HANA로의 ERP 업그레이드가 재무, 영업, 인사 등 각 사업부서에 어떠한 효과를 가져올 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혁신 기술을 SAP S/4HANA 접목해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해 볼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SAP S/4HANA가 제공하는 압도적인 속도와 유연성은 기업들의 성공적인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에 꼭 필요한 핵심 요소다”며, “정기 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SAP S/4HANA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핵심 플레이어로 거듭나도록 전폭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 #
SAP에 대해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를 추구하며, 최근에는 경험 중심의 비즈니스로 거듭나고 있다. 전 세계 거래 매출(transaction revenue)의 약 7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되는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SAP는 머신러닝, 사물인터넷, 고급 애널리틱스 등의 기술력을 이용해 고객사의 성공적인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지원하며, 나아가 고객사가 풍부한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다양한 협업을 바탕으로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고객사에 단순화된 맞춤형 기술을 제공해 개별 필요에 맞게 SAP 소프트웨어를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43만 7천여 고객사가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AP는 고객사, 파트너사, 임직원, 그리고 전 세계 주요 리더들 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인류의 삶을 윤택하게 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다. SAP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