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기업 데이터 보호 선도 기업 베리타스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SAP 코리아, 기업 데이터 보호 전문 기업 베리타스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 SAP 코리아, 베리타스코리아와 공공부문 데이터 백업 DR 시스템 구축 협력
공공 부문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적극 지원 예정

 2019 11 11, 서울SAP 코리아(대표 이성열, www.sap.com/korea)와 데이터 보호 및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베리타스코리아(대표 조원영, www.veritas.com/kr)가 도곡동 SAP 코리아 본사에서 공공부문 데이터 백업 및 DR(재해복구)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SAP 코리아와 베리타스코리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 사업에서 데이터 백업 및 DR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에 따른 기술적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공공 부문은 정보시스템을 구축할 때 데이터에 대한 백업과 DR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차세대 전자정부사업 등에서 HANA 플랫폼이 도입되는 경우 백업과 DR은 필수적이다. 공공 정보화 사업 부문의 백업과 DR 솔루션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베리타스코리아는 SAP HANA 플랫폼의 국내 공공 부문 강화를 위한 최적의 파트너이다. 또한 베리타스코리아는 SAP 코리아의 강력한 기업 영업망을 활용해 공기업 시장을 강화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공동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서로 협력하여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각 사의 역량과 자원 최대한 활용 ▲상호 협력하여 각 솔루션의 고객 제안 시 상호 보완적이고 호환되는 솔루션 제안 ▲상호 비즈니스 기회를 늘리고, 글로벌 디지털 혁신 사례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교환의 활성화 ▲고객 경험 프로젝트와 PoC(Proof of Concept) 프로그램의 공동 관리로 잠재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제공 및 온오프라인 시너지 극대화 등이다.

조원영 베리타스코리아 대표는 “데이터 급증으로 공공 부문에서 데이터 백업과 DR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베리타스코리아가 보유한 데이터 백업 및 DR 시스템 구축의 전문성과 SAP가 보유한 업계 선도의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성이 결합해 클라우드 시장에서도 양사의 비즈니스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는 “공공 부문에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활발해지고 있는 이 때, 베리타스코리아와 같은 훌륭한 파트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양사의 상호 보완적인 전문성으로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제공해 공공 부문과 공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SAP는 11월 8일 유틸리티 공공기관 대상 행사인 ‘2019 SAP 퍼블릭 유틸리티 서밋(SAP Public Utility Summit)’을 가졌다. 이 행사는 유틸리티 공공기관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고려되어야 할 핵심적인 사항을 협의하고 유용한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세션으로, 유틸리티 공기업이 나아가야 할 정보화 방향을 짚어보고, 경영진과 실무진을 위한 보다 실용적인 차세대 분석 플랫폼, 임직원들의 시스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 솔루션 소개 등, 업무에 실질적이고 유용한 내용을 전달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끌어냈다.

# # #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Veritas Technologies) 대하여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는 데이터 보호 및 가용성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포춘 100대 기업 중 99% 의 전세계 기업이 베리타스 기술을 기반으로 IT 복잡성을 해결하고 데이터 관리를 간소화하고 있다. 베리타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전략은 데이터의 위치와 관계없이 데이터 보호를 자동화하고 복구를 조정한다. 더불어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의 가용성을 항시 보장하고 기업이 데이터 규제 변화를 준수하는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베리타스는 높은 신뢰성과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배포 모델을 통해 500개 이상의 데이터 소스와 60개의 클라우드를 포함한 150개 이상의 스토리지 타깃을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베리타스 홈페이지(www.veritas.com/ko/kr) 또는 베리타스 트위터(@veritastechllc)에서 확인 가능하다.

SAP 대하여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를 추구하며, 최근에는 경험 중심의 비즈니스로 거듭나고 있다. 전 세계 거래 매출(transaction revenue)의 약 7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되는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SAP는 머신러닝, 사물인터넷, 고급 애널리틱스 등의 기술력을 이용해 고객사의 성공적인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지원하며, 나아가 고객사가 풍부한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다양한 협업을 바탕으로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고객사에 단순화된 맞춤형 기술을 제공해 개별 필요에 맞게 SAP 소프트웨어를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43만 7천여 고객사가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AP는 고객사, 파트너사, 임직원, 그리고 전 세계 주요 리더들 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인류의 삶을 윤택하게 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다. SAP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