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코리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공공 클라우드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도자료

SAP 코리아, NBP 공공 클라우드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클라우드 기반 ERP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제공

 

2020 9 25, 서울 SAP 코리아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AVER Business Platform, 이하 NBP)과 24일 공공 클라우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정부 및 공공 기관에 양사의 클라우드 기반 ERP와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SAP코리아와 NBP는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공공 부문 데이터 중심 혁신 문화 확산과 지능형 정부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공공 클라우드 협력과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을 기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주요 협력 내용은 ▲SAP S/4HANA & HANA Bigdata on NCP 통합 플랫폼을 중심으로 정부 및 공공 기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스마트 워크플레이스(ERP)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부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내 SAP S/4HANA 및 HANA 플랫폼을 구동할 수 있는 기술 지원 및 인증 취득, ▲공공부문 민간 클라우드 확대와 개방형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고객 경험 파일럿 프로젝트를 비롯해 기술 및 성능 검증 프로그램 공동 운영,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공동으로 민×관×학 네트워크 활동 및 영업×마케팅 등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박원기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클라우드 업체와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의 선택을 받은 ERP 업체가 협력하게 되었다”며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정부를 실현하는 과정 속에서 양사가 민간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확대를 위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SAP는 데이터 분석과 활용에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BP와 함께 정부 및 공공 기관이 쉽고 빠르게 민간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디지털 정부 구축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AP는 한국을 비롯해 다수의 정부 기관과 협력하고 디지털 정부를 위한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 # #

SAP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 매출의 7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NAVER Business Platform 대해

NAVER Business Platform은, 네이버에서 IT 전문 기업으로 분할되어 출범한 법인으로, 네이버, 라인, 스노우 등 네이버 계열사들을 대상으로 인프라, 보안, 클라우드, IDC서비스 등 IT 인프라 전반을 지원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IaaS, PaaS, SaaS를 망라한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2020년 8월 기준 20개 카테고리, 160개 서비스 제공, 10개 글로벌 리전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공기관용, 금융기관용 클라우드 서비스는 별도의 독립 존에서 서비스된다. 또한 고객 사이트에 설치되고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관리하는 완전 관리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뉴로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내 최초 CSA STAR Gold 인증을 획득해 클라우드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으며 공공기관용 CSAP IaaS, SaaS 인증을 포함 다양한 정보 보안 인증을 획득하여 높은 수준의 보안성이 입증되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nclou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