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두산 마이크로소프트와 ‘Delightful Digital Workplace™’ 공동개발
기업의 임직원 관리 경험 미래 비전 제시

–          SAP, 두산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디지털 중심적인 ‘Delightful Digital Workplace™’ 기업의 상시성과 관리 경험의 미래 비전 제시

 

2022년 1월 10일, 서울SAP는 지난 6일(현지시간) CES 2022 두산 부스에서 열린 버추얼 패널 토의에 참석해 ‘Delightful Digital WorkplaceTM’를 위해 협력한 두산 및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 과정을 공개했다. 본 버추얼 패널 토의에는 질 포펠카(Jill Popelka) SAP 석세스팩터스(SAP SuccessFactors) 사장, ㈜두산 오명환(Robert Oh) 부사장, 말라 아난드(Mala Anand)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경험 및 성공 부문 기업 부사장이 참여했다.

CES 2022 두산 부스
CES 2022에 참가한 두산 전시부스

패널들은 각 사가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는 방식은 물론 ‘Delightful Digital WorkplaceTM’를 위해 진행한 3사간의 협력과정을 소개하고, 향후 전략 및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3사는 SAP의 인적경험관리(HXM) 솔루션 SAP 석세스팩터스의 상시 성과 관리 프로세스 및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인 SAP 석세스팩터스 워크존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통합된 환경에서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를 위해 초기 사용자 공감단계에서부터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까지 전 과정에서 협력했다. 특히 SAP는 사용자 중심의 혁신 방법론 적용 및 UX 디자인, 앱 개발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매끄러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앱 개발기술 자문 및 UX 자문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SAP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SAP 석세스팩터스, SAP S/4HANA 및 SAP 세일즈클라우드(SAP Sales Cloud) 등 SAP의 지능형 솔루션 제품군을 통합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토대로 두산과 성공적으로 협업을진행할 수 있었다.

CES 2022 두산 부스에서 열린 버추얼 패널 토의
CES 2022 두산 부스에서 열린 두산-마이크로소프트-SAP 책임자의 버추얼 패널 토의

㈜두산 오명환(Robert Oh) 부사장은 “두산은 대외적인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중심(Doosan Digital LeanTM)의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SAP,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단순히 업무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임직원의 업무 방식을 선진화하고,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한 “두산은 실제 Delightful Digital WorkplaceTM를 통한 상시적인 성과 관리로 내부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있으며, 이 경험을 토대로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의 대외사업으로써 타 기업들의 임직원 경험 향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말라 아난드(Mala Anand)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경험 및 성공 부문 기업 부사장은 “하이브리드 업무로 기존의 업무 환경은물론 집에서도 새로운 차원의 경험이 가능해졌지만, 이는 조직 전반의 직원 경험 향상을 요구한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팀즈, 비바를 비롯한 협업∙경험 플랫폼을 통해 직원들의 협업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와 SAP는 오랫동안 이어온 신뢰를 기반한 협력을 통해 혁신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등 두산 ’Delightful Digital Workspace™’가 높은 수준의 직원 경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질 포펠카(Jill Popelka) SAP 석세스팩터스 사장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과 같은 전 세계적인 업무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위해서는 사내 문화가 변화해야 한다”며 “직원들은 협업, 피드백 공유, 정보 접근을 위한 쉽고 직관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Delightful Digital WorkplaceTM는 기술이 보다 인간중심적인 업무 방식을 추진하고 보다 탄력적으로 인력을 구성하는데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울러,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해 직원의 생산성 및 만족도를 높이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 #

SAP에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