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코리아,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합류

대한상공회의소와 손잡고 청년 대상 디지털 교육훈련 강화


– SAP, 글로벌 기업 유일한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

– 150대상으로 6개월간의 프로젝트 중심 교육과정 무료 제공


2022 4 27, 서울SAP 코리아(대표 신은영, www.sap.com/korea)가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SAP Young Next Cloud’ 과정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년 대상 디지털 교육훈련 취업희망자에게 실무 중심의 클라우드 분야 교육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본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진행하는 케이(K)-디지털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는 기업이 가장 잘 안다’는 관점에서 디지털 선도기업이 훈련과정을직접 설계하고 운영한다. 2021년 10월에 삼성, KT, SK하이닉스, 포스코가 디지털 선도기업으로 선정되어 진행하고 있다. SAP코리아는 디지털 선도기업 중 유일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인재를 양성한다.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SAP Young Next Cloud는 ‘실제 프로젝트 기반 기업에서 요구하는 클라우드 분야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제로, 오는 6월 20일부터 12월 9일까지 주 5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서울지역에서 총125명, 부산지역에서 25명을 선발하며, 교육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 34세 이하 구직자다.

SAP는 이론 중심의 교육보다 실제 현장에서 다뤄지는 프로젝트 주제로 기업 수요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베테랑 현역 컨설턴트들이 프로그램 강사 및 멘토로 참여하여 교육 종료 후 바로 실무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는 수준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강이훈 SAP 코리아 클라우드 서비스(Cloud Success Services) 부문 부사장은 “SAP가 제공하는 교육 및 프로젝트 멘토링의 목표는 수료 이후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운영할 수 있는, 즉시 투입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2018년부터 진행한 인재 양성 사업 수료 후 취업한 인원을 대상으로 한 자체 조사에서 취업 만족도 90%, 교육과정의 실무 적합도 91%의 우수한 수치를 보였다”며 “이번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과정에서도 그 동안 SAP가 쌓아 온 경험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국내 소프트웨어 부문 전문가를 양성하는 일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SAP 코리아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총 656여명의 청년 디지털 전문가를 발굴한 바 있다. 교육 수료율 100%, 수료 과정 취업률은 92%이다. 취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취업 만족도 및 전체 취업률 제고에 힘쓰고 있다.

대기업 IT 계열사에 입사한 프로그램 수료생은 “프로그래밍 관련 경험이 전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체계적인커리큘럼과 열정적인 강사 및 멘토님들의 도움을 통해 한 사람의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었다. 교육 이후의 관리까지 잘 준비되어 있어, 교육 완주에 대한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또 다른 6기 수료생은 “교육에 성실히 임한 만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고 교육을 통해 쌓은 개발 실력을 토대로 실무에서도 무리 없이 업무 소화가 가능했다.“고 말했다.

또한, 수료생을 채용한 기업의 인사담당 임원은 “기업입장에서는 준비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프로젝트다. 기초지식을 가지고 시작하기에 채용 후 업무에 대한 이해도도 빠르고, 본인의 몫을 다하고 있다는 성취감에 직원도 회사도 서로 만족하고 있다”고 말하며 지속적인 채용 의사를 밝혔다.

SAP Young Next Cloud 아카데미 1기 모집 공고

교육 프로그램 모집 마감은 5월 26일(목) 오후 2시까지이다. 프로그램 전 과정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프로그램 신청, 교육생 후기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SAP Young Next Cloud Academy 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SAP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