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초미세먼지로 마스크가 필수죠? 어린 딸이 있는 우리의 주인공 하나씨는 집안에서 주로 지내는 아이를 위해 공기청정기를 사기로 마음 먹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역시 SAP전자의 공기청정기가 평이 좋네요. 혹시 딸 방에 놓을 가습기는 어떨까 검색도 해 봅니다. 하지만 오늘은 일단 처음 사기로 마음 먹은 공기청정기를 사야지 하고 SAP전자 매장으로 달려갑니다.

하이테크 산업을 위한 지능형 ERP 1

공기청정기를 찾는 하나씨에게 매장 직원은 여러 모델을 보여줍니다. 그 중에서도 하나씨는 50만원 짜리 제품을 가장 마음에 들어 합니다. 결국 하나씨와 SAP전자의 거래는 이렇게 끝납니다. 하나씨는 50만원짜리 공기청정기를 얻고, SAP전자는 50만원의 제품 매출을 올립니다.

하이테크 산업을 위한 지능형 ERP 2

여기서 잠깐. 과연 이게 서로에게 최선이었을까요? 소비자는 필요한 제품을 구입하고 가전회사는 제품 매출에 만족하면 그만일까요? 하나 고객님은 공기청정기만 사면 되는 걸까요?

하이테크 산업을 위한 지능형 ERP 3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비서와 함께 일하는 지능형 ERP가 있다면 이야기는 전혀 달라집니다. SAP의 지능형 ERP는 하나 고객님을 인식하고 하나씨에 대한 정보를 파악합니다. 하나씨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공기청정기와 함께 가습기를 검색한 적이 있고 선호하는 색상은 하얀색이며 어린 딸과 함께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하이테크 산업을 위한 지능형 ERP 5

이렇게 지능형 ERP는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나씨에게 맞는 가습기+공기청정기+유상 서비스 묶음 상품을 추천합니다. 또 가격 비교를 통해 따로 구매할 경우에 비해 무려 22만원을 아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이 거래가 성사되면 SAP전자가 얻게 되는 기업 매출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이테크 산업을 위한 지능형 ERP 6

이처럼 지능형 ERP의 제안 덕분에 SAP전자는 68만원의 추가 매출이 발생하고 하나 고객님은 맘에 두고 있던 가습기와 할인된 케어 서비스까지 22만원 절약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이테크 산업을 위한 지능형 ERP 7

소비자의 숨은 니즈까지 파악해 미리 챙겨주는 맞춤 제안을 하는 지능형 ERP 덕분에 매장과 브랜드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상승합니다.

하이테크 산업을 위한 지능형 ERP 8

기업 운영 측면에서는 비용 절감과 동시에 매출 증가로 손익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제품 생산성도 제고할 수 있습니다.

하이테크 산업을 위한 지능형 ERP 9

초연결시대로 알려진 5세대 이동통신시대인 5G시대에 지능형 ERP가 가져올 변화! 조금은 실감이 나시죠? SAP와 함게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디지털 서비스를 창조하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가세요. SAP의 지능형 ERP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하이테크 산업을 위한 지능형 ERP 10

SAP전자 매장의 영업 비밀지능형 ERP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입니다. 앞으로도 소비재, 소매유통, 전문인력 서비스, 자동차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SAP S/4HANA로 대표되는 지능형 ERP인공지능, 디지털 비서, 예측 분석 등으로 얼마나 놀라운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해 주세요. 고맙습니다.

6단계 예측분석 프로세스 그래픽
6단계 예측분석 프로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