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고객 데이터 환경 간소화 지원하는 SAP 데이터스피어 신규 파트너십 발표


콜리브라, 컨플루언트, 데이터브릭스, 데이터로봇 데이터 AI 선도 기업과 파트너십 체결


2023 3 9, 서울 SAP는 고객이 데이터 환경 전반에서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에 쉽게 접근하고 더욱 빠르게 인사이트를 도출하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데이터 관리 포트폴리오인 SAP® 데이터스피어(SAP® Datasphere) 솔루션을 9일 공개했다. 또한, SAP는 업계를 선도하는 데이터 및 AI 기업인 콜리브라 NV(Collibra NV), 컨플루언트(Confluent Inc.), 데이터브릭스(Databricks Inc.), 데이터로봇(DataRobot Inc.)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SAP는 신규 파트너십을 통해 SAP 데이터스피어를 강화하고 기업이 SAP 소프트웨어 데이터와 非SAP 데이터를 안전하게 결합하는 통합 데이터 아키텍처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데이터스피어(SAP Datasphere)는 차세대 SAP 데이터 웨어하우스 클라우드(SAP Data Warehouse Cloud) 솔루션으로, 데이터 전문가가 미션 크리티컬 비즈니스 데이터에 더욱 광범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전문가는 데이터 통합, 데이터 카탈로그, 시맨틱 모델링, 데이터 웨어하우징, 데이터 페더레이션, 데이터 가상화를 위한 통합 환경을 제공하는 SAP 데이터스피어를 통해 비즈니스 맥락과 로직이 담긴 미션 크리티컬 비즈니스 데이터를 조직의 데이터 환경 전체에 배포할 수 있다.

SAP 데이터스피어는 데이터베이스 보안, 암호화, 거버넌스 등 강력한 엔터프라이즈 보안 기능이 포함된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SAP BTP)을 기반으로 구축된다. 기존 SAP 데이터 웨어하우스 클라우드 고객은 추가 조치 또는 마이그레이션을 하지 않아도 기존 제품 환경에서 새로운 SAP 데이터스피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새롭게 제공되는 기능에는 데이터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규정에 맞게 관리하는 데이터 카탈로그, 데이터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간소화된 데이터 복제 기능, SAP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의 풍부한 비즈니스 맥락을 보존하는 향상된 데이터 모델링이 포함된다. SAP 클라우드 솔루션의 데이터와 메타데이터를 SAP 데이터스피어에 연결하는 애플리케이션 통합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기업들은 다양한 클라우드 사업자, 데이터 공급업체, 온프레미스 시스템 등 서로 다른 시스템과 위치에 저장되어 있는 복잡한 IT 환경으로 인해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 제약이 많았다. 원본 소스에서 데이터를 추출해 중앙 처리소로 내보내는 과정에서 중요한 비즈니스 맥락은 상실된다. 기업들은 전용 IT 프로젝트와 수작업을 지속해야만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었다. SAP 데이터스피어는 데이터 환경을 간소화하고, 고객이 비즈니스 맥락과 로직을 그대로 유지한 채 의미 있는 데이터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비즈니스 데이터 패브릭 아키텍처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르겐 뮐러(Juergen Mueller), SAP 최고기술책임자 겸 이사회 임원은 “SAP 고객이 전 세계 상거래 87%를 창출하는 상황에서, SAP 데이터는 기업의 가장 가치 있는 비즈니스 자산 중 하나로 제조부터 공급망, 재무, 인사 등 조직의 가장 중요한 기능에 포함되어 있다”며 “SAP는 고객이 간편하고 확실하게 SAP 데이터를 타사 애플리케이션 및 플랫폼 데이터와 통합해 새로운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확보하고, 디지털 전환을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SAP와 새로운 오픈 데이터 파트너는 전 세계 수억 명의 사용자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SAP의 전략적 파트너는 각자 생태계의 고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이 전례 없는 방식으로 모든 데이터를 결합할 수 있도록 돕는다.

SAP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기업은 다음과 같다.

  • 콜리브라는 SAP와 맞춤형 통합을 통해 고객이 SAP 및 非SAP 데이터를 모두 포함한 전체 데이터 환경에 걸쳐 완전한 데이터 카탈로그를 구축해 엔터프라이즈 거버넌스 전략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콜리브라는 모든 조직에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컨플루언트는 데이터 스트리밍 플랫폼을 연결하여 기업이 가치 있는 비즈니스 데이터를 활용하고 외부 애플리케이션과 실시간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컨플루언트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품은 이동 중인 데이터를 위한 기본 플랫폼으로, 조직 전체에서 다양한 소스의 실시간 데이터 흐름을 제한없이 허용한다.
  • 데이터브릭스 고객은 데이터 레이크하우스를 SAP 소프트웨어와 통합해 시맨틱을 보존한 채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어 데이터 환경을 간소화할 수 있다.
  • 데이터로봇을 통해 고객은 SAP 데이터스피어 기반에서 멀티모달(multimodal) 자동화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하고, 이를 클라우드 플랫폼에 관계없이 비즈니스 데이터 패브릭에 직접 적용할 수 있다.

IDC 데이터 및 분석 시장 조사 부사장 댄 베셋(Dan Vesset) 은 “누구나 SAP 데이터에 액세스하기 원하는 가운데 포괄적 데이터 전략을 위해서는 기술 공급업체 간의 파트너십을 활용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멀티 클라우드, 멀티 벤더, 오프프레미스 및 온프레미스를 포함한 데이터 환경이 일반화됐다. SAP는 엄선된 주요 파트너들과 협력해 새로운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하기 위해 제3자 데이터를 신중하 취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SAP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기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