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인천국제공항공사 ERP 고도화 성공적 완료

SAP 코리아, 인천국제공항공사의아우리시스템인프라 개선으로 안정성 운영효율성 확보

 

2020 11 12, 서울 – SAP 코리아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인 ‘아우리시스템’ 인프라 개선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총 10개월이 소요된 이번 개선사업에는 SAP 코리아와 함께 SAP 코리아 파트너사인 에스넷시스템이 주사업자로 참여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현재 9년 동안 활용했던 시스템의 노후화와 함께, 대내외 환경 변화 및 업무 프로세스를 보완하기 위한 기능 추가와 고도화 작업을 필요로 했다. SAP 코리아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인사, 재무, 예산, 경영정보 등 17개 경영지원 업무를 지원하는 기존 SAP ERP 및 경영정보 시스템을 인메모리 기반의 최신 IT 기술인 SAP S/4HANA를 적용한 인프라로 전환했다.

아울러, SAP 코리아와 에스넷시스템은 연계된 34개 업무시스템과의 연계를 검증했으며, SAP S/4HANA 기반의 원플랫폼(One-Platform)을 통해 사용자 만족도를 향상하고 향후 정확하고 신속한 데이터 기반의 경영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 환경을 구축했다.

SAP 코리아는 ‘아우리시스템’ 인프라 개선사업 이후에도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고품질의 서비스를 중단 없이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SAP 코리아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주요 기대효과로 ▲신규 인프라 설비 도입에 따른 안정성 강화 및 운영 효율성 확보 ▲사용중인 패키지 (ERP 6.0)의 서비스 종료 대비 ▲주요 프로세스 처리시간 40% 단축 및 보고서 응답속도 50% 향상 ▲UI 개선을 통한 사용자 만족도 및 경영 효율성 증대를 꼽았다.

안정준 인천국제공항공사 스마트추진실장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SAP 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다변화하는 사업 관리 역량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IT 고도화의 수행 기반을 구축하게 되었다”라며 “SAP 코리아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자회사의 분리된 ERP 시스템 통합은 물론, 예산 관리체계 고도화 사업들을 추가로 진행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사업관리 등이 가능하도록 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스템 변화 및 사용자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수많은 승객이 오가는 세계적인 허브 공항인 인천국제공항공사가 SAP S/4HANA의 도입으로 인프라 고도화에 성공해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뜻 깊다”라며 “이번 개선사업 완료에서 그치지 않고 신규 기술과 기능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경영 및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파트너로서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 #

SAP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 매출의 7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