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랩스 회의실에서 토론 중인 직원들

SAP 랩스 코리아, 이주창 신임 연구소장 선임

SAP 랩스 코리아, 이주창 신임 연구소장 선임

 

2022 1 27, 서울 세계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SAP는 SAP 랩스 코리아(SAP Labs Korea)의 신임 연구소장으로 이주창 연구소장을 선임했다. 이주창 연구소장은 1월 27일부로 공식 취임한다.

SAP-랩스-코리아-이주창-신임-연구소장-선임

이주창 연구소장은 최근 약 1년 6개월 동안 SAP 랩스 코리아 연구소장 대행직을 수행하며,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강력한 롤모델을 수립하고 세계적인 연구 및 개발 성과를 이끌어낸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이주창 연구소장은 SAP 랩스 코리아 임직원은 물론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SAP 랩스 코리아의 성공적인 운영을 이끈 바 있다.

이주창 연구소장은 서울대학교에서 창업된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스타트업 ‘트랜잭트 인 메모리(TIM, Transact In Memory)’의 창립 멤버로, 2005년 SAP에 인수 합병되는 과정에서 SAP에 합류했다. 이후 17년 동안 SAP에서 근무하며, SAP의 대표적인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소프트웨어이자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SAP HANA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개발 및 성공에 핵심적으로 기여했다. 이주창 연구소장은 SAP HANA 개발 초기 단계부터 아키텍트로서 참여했으며, 현재 SAP HANA 개발 팀의 수석 매니저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주창 연구소장은 서울대학교 전기컴퓨터 공학부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데이터베이스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80여건의 국제 특허를 등록 또는 출원한 바 있다.

SAP 랩스 코리아는 2005년 설립되었고 SAP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연구기관으로서, SAP HANA 및 HANA Cloud를 비롯해 SAP의 핵심 소프트웨어 제품들을 연구하며 개발하고 있다.

# # #

SAP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