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룩센트와
ESG 전략수립 자문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ESG 관련 리스크 절감 및 기업가치 향상 위한 전략수립 및 자문 서비스 제공
2022년 2월 14일, 서울 – SAP 코리아(대표 신은영, www.sap.com/korea)는 기업가치 개선 전문 경영 컨설팅 회사 룩센트(대표 오승목, www.looxent.com)와 함께 SAP 코리아 본사에서 ‘ESG 전략수립 자문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내부통제 및 환경 규제가 강화되고 소비자의 선호도가 변화함에 따라 기업들은 ESG 전략 수립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AP 코리아와 룩센트는 이 같은 기업들의 ESG 전략 수립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위한 ESG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실행 가능한 과제 발견을 위한 각 사의 전문 분야를 활용하기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SAP 코리아와 룩센트는 기업고객의 ESG 전략 수립에 있어 상호 노하우와 솔루션을 공유 및 결합한다는 방침이다. ESG 경영을 통한 기업가치 개선 사업의 기회 발굴을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사업 진행을 위해 SAP 코리아는 ESG 진단, 실행, 모니터링에 필요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이미 양사는 2019년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기업가치 개선 자문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의 운영 혁신 및 전략 수립을 위해 각 사의 전문 분야를 활용해왔다. 이번 ESG 전략수립 자문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로, 양사는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하고 국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 노력에 일조할 계획이다.
오승목 룩센트 대표는 “ESG 경영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SAP 코리아와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며 “룩센트는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국내 기업이 ESG 리스크를 능동적으로 관리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ESG 퍼스트’를 외치고 있는 등 최근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라며 “SAP는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그린토큰 등 기업의 ESG 리스크 관리를 지원할 수 있는 여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즉각적인 ESG 리스크 관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 #
SAP에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