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Korea 뉴스센터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E 팀의 성공 비결은?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 E 팀

불과 1초도 안되는 순간에 성공이 결정된다면 기술의 도움이 있어야 레이스에서 승리를 거머쥘 수 있죠. 자동차 레이싱 트랙 안팎에서 누구보다 스피드의 중요성을 몸소 느끼며 잘 아는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라E 팀의 성공 비결.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1분 1초가 중요한 비즈니스 세계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1분 1초가 중요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E 팀, SAP S/4HANA로 운영 속도와 민첩성 개선 (이미지: Mercedes-Benz)

불과 1초도 안되는 순간에 성공이 결정된다면 기술의 도움이 있어야 레이스에서 승리를 거머쥘 수 있죠. 문자 그대로 말입니다. 자동차 레이싱 트랙 안팎에서 누구보다 스피드의 중요성을 몸소 느끼며 잘 아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E 팀입니다.

125년 넘는 레이싱 역사에서 메르세데스-벤츠는 최초의 전기차 레이싱 팀을 만들었습니다. 혁신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이 전기차 레이싱 팀은 차세대 경주용 전기차를 납품할 만반의 준비를 마쳤고 레이싱 트랙에서 사용하는 기술을 활용해 일반 도로 위에 보다 실용적이고 깨끗한 전기차를 제공하는 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미래를 향한 디지털 혁신 플랫폼 | 특집 기사

내연기관 차량보다 100배 이상 단순한 구조와 50년 이상 가는 전기 모터. 자율주행 등으로 안락한 경험을 제공하는 전기차. 나아가 데이터와 네트워크 연결,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지녔다는 점에서 혁신 플랫폼입니다.

레이스를 승리로 이끄는 비결은 기술력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E 팀을 이끄는 이안 제임스(Ian James) 팀장은 최근 Getting Real with SAP 라는 신설 동영상 시리즈에 출연했습니다. 진행자 아바데시 오선사데(Abadesi Osunsade)와 함께 레이싱 트랙에서 경쟁하는 데 핵심이 되는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에 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저희는 진짜로 스타트업입니다. 그래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려면 모든 세부사항을 정말로 세심히 살펴야만 합니다. 이 부분에서 기술이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제임스 팀장은 밝힙니다.

전 세계 각지의 팀 운영과 팬 경험을 연결

이를 지원할 최적의 기술을 선택하는 일이 팀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E 팀은 SAP S/4HANA를 도입해 운영 속도와 민첩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전 세계 각지에서 활동 중인 팀을 항상 연결했습니다.

하지만 이 기술은 이 팀을 레이싱 트랙 위에서만 승리하도록 돕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물론 레이싱 트랙에서 올리는 성과에 상당히 많이 집중하지만 조직의 여러 다른 측면도 살펴야 한다”고 제임스 팀장은 말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E 팀에 있어 팬들도 매우 중요합니다. 팬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분석할능력이 있는 기술로 이 팀은 가능한 최상의 팬 경험을 창출하도록 만전을 기하고 팀의 서포터들이 몰입하고 흥분하고 승리할 준비를 하도록 보장합니다.

디지털 비즈니스의 미래는 연결과 협업특집 기사

미래는 이미 우리 곁에 와 있습니다. 고르게 퍼져 있지 않을 뿐이죠. 숨어 있는 미래를 들여다 보고, 때론 한 걸음 물러나 다른 미래와 연결해 보면 방향성과 큰 그림을 알 수 있습니다. 실시간기업, 지능형기업, 경험기업의 공통점을 확인하세요.

제어 가능한 항목을 제어하기

아바데시 진행자는 제임스 팀장에게 묻습니다. “올해 생긴 일 중에서 이 기술이 없었다면 불가능할 수도 있었던 일이 있었나요?”

“만일 전 세계 4개 사업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P S/4HANA 기반의 시스템이 없었다면 아마도 제대로 돌아가기가 거의 불가능한 상황에 처했을 것”이라고 제임스 팀장은 답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물러E 팀의 리더로서 이안은 통제할 수 있는 요소에 집중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팀원들에게 강조해왔습니다.

압박감을 이겨내고 승리를 거머쥐다

“제가 하려는 일은 제어 가능한 항목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를 팀원들에게 제공하는 일”이라고 제임스 팀장은 전합니다. “경기 당일에는 압력솥처럼 압박이 심합니다. 그래서 베를린 경기에서처럼 성공하고 승리할 때면 정말 기분이 좋고 특별한 자리에 선 느낌이죠.”

SAP 코리아, 모빌리티의 미래 제시 | 보도자료

서울에서 처음 개최되는 E-프리(포뮬러E 그랑프리)에 맞춰 메르세데스-EQ 포뮬러E 팀과의 파트너십에 기초한 지속가능하고 회복탄력적인 모빌리티를 향한 프레임워크를 공유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안 제임스와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E 팀이 함께  Getting Real with SAP 에피소드 확인하세요.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