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메타넷글로벌과 공공부문 클라우드 협력을 위한 MOU 체결
– 공공기관의 SAP S/4HANA 클라우드 프라이빗 에디션 도입을 위해 양사 적극 협력
– 향후 다양한 신사업 기회를 위해 공동 혁신도 계획
2023년 2월 16일, 서울 – SAP 코리아(대표 신은영)는 메타넷글로벌(대표이사 김기호)과 ‘공공 클라우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5일 도곡동 SAP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SAP 코리아 신은영 대표 및 메타넷글로벌 김기호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부문의 SAP S/4HANA Cloud를 중심으로 SAP 솔루션의 신사업 기회를 발굴함과 동시에 이를 실현하고, 확대하기 위한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메타넷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공공부문의 SAP S/4HANA 도입 구축 사업 진행시 SAP S/4HANA 클라우드 프라이빗 에디션 (SAP S/4HANA Cloud, private edition) 및 SAP HANA 빅데이터 플랫폼을 적극 추진하고 공공기관의 혁신과 변화를 가속화하고 이끈다.
SAP S/4HANA 클라우드 프라이빗 에디션은 맞춤형 클라우드 ERP로 고객사 고유의 문제점을 혁신적으로 대응한다. AI, 머신러닝, 고급 애널리틱스 등 최신 지능형 기술을 제공해 전세계 다양한 규모의 기업과 기관이 도입하고 있다. 특히, 작년 3월 마이크로소프트가 SAP ERP 시스템을 SAP S/4HANA 클라우드 프라이빗 에디션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김기호 메타넷글로벌 대표는 “메타넷글로벌은 수준 높은 컨설턴트 인력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IT 컨설팅 기업으로서 SAP 코리아와 긴밀한 비즈니스 협력을 이어왔다”며 “그동안 쌓아온 양사 간 신뢰를 발판삼아 최적의 시너지를 창출, 공공기관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는 “SAP는 조직의 규모 그리고 형태를 불문하고 모든 기업과 기관이 변화하는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신기술과 선진사례를 기반으로 통합된 프로세스로 업무를 고도화하고 일하는 방식을 변화해 기업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며, “메타넷글로벌과 손잡고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지능형 기업)‘로 전환에 성공한 공공 모범 케이스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 #
SAP에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기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