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코리아,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교육 파트너 부문 서울시장 표창


  •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과정의 교육 파트너 외국계 기업 유일 표창

2023 12 12, 서울 SAP 코리아(대표 신은영)는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소프트웨어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조성한 ‘청년취업사관학교’의 교육 브랜드 ‘새싹(SeSAC, Seoul Software Academy)’의 일환으로 실시한 “기업용 클라우드 기반 재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 과정”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 파트너 부문 서울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장 표창을 받은 SAP코리아 신은영 대표와 오세훈 서울시장
“기업용 클라우드 기반 재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 과정”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 파트너 부문 서울시장 표창을 수상한 SAP코리아 신은영 대표와 오세훈 서울 시장

새싹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싹’을 틔우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교육 브랜드다. SAP코리아는 2022년 10월 실시한 첫 번째 프로그램에서 참가자 수료율 100%, 취업률 100%이라는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SAP S/4HANA Cloud 퍼블릭 에디션

즉시 운영 가능한 클라우드 ERP로 최신 산업 선진사례와 지속적인 혁신을 가장 먼저 이용하세요.


본 교육 프로그램은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과 현역 컨설턴트로 구성된 강사진을 통해 SAP S/4HANA 클라우드 기반 재무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와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교육을 제공한다. 실제 기업에서 활용하는 서버와 실습 환경을 기반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더불어, 참가자들에게 과정 중 및 수료 후 다양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재무 모듈 운영자, 개발자 및 IT컨설턴트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모집 경쟁률은 5.4:1을 기록했다

참가자들은 입과 전부터 IT 및 재무 학습 영상을 바탕으로 사전 지식을 쌓고, 레벨테스트 및 개별 상담을 통해 필요 과목 보강 등 추가 교육기회를 제공받았다. 교육생 대상 진행한 최종 만족도 조사 결과 100점 만점에 96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본 과정을 통해 ICT 및 상경 계열과 무관한 비전공자 5명 포함, 25명 전원 모두 개발자로서 첫 발걸음을 시작하게 됐다.


SAP가 제공하는 다양한 학습 플랫폼

SAP의 학습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혁신을 달성하고 경력을 개발하세요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는 “SAP 코리아는 지난 10여년간 국내 기업의 소프트웨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수행해 왔고, 특히 금번은 서울경제진흥원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지난 2022년, 첫 번째 과정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만큼, 보다 많은 청년들이 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 #

SAP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기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