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Korea 뉴스센터

SAP 코리아, AI 기반 공급망 혁신 세미나 개최

SAP 코리아 주최 AI 기반 공급망 혁신 세미나 전경


2024 5 21, 서울 SAP 코리아(대표이사 신은영)는 오늘 ‘제조혁신을 위한 AI 기반 공급망 혁신(SAP Innovation Day for Supply Chain)’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독일에서 열린 하노버 메쎄의 시사점 공유를 비롯해, 최근 선보인 제조업 혁신을 위한 AI 기반 공급망 솔루션 및 고객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로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됐다.

하노버 메쎄의 시사점 공유를 비롯해, 최근 선보인 제조업 혁신을 위한 AI 기반 공급망 솔루션 및 고객 사례를 소개하는 행사를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했다.

새로운 연구: AI와 공급망 운영 우수성이 중견 제조업체 성장 원동력 | 특집 기사

비즈니스 당면과제가 무엇이건 간에 경영현황에 대한 가시성과 투명성 제고야말로 리스크와 기회를 파악, 예측하고 적시에 대응하는 데 유리한 입지를 차지하도록 돕습니다. 최신 연구 결과를 통해 중견 제조업체 성장의 원동력이 무엇인지 확인하세요.

이번 행사에는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하노버 메쌔의 시사점 및 SAP가 선보인 AI 기반 공급망 혁신 솔루션의 의미에 이어, 시스테마(SYSTEMA)보쉬(Bosch) 사례 소개로 이어졌다. 오후 세션에서는 지속가능성회복탄력성을 위한 디지털 공급망 전략 및 방향성을 논하는 대담을 시작으로, 지누스동국시스템즈, 팀뷰어의 사례 발표 및 데모가 이어져 참관 고객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올해 하노버 메쎄에서 SAP는 기업의 운용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데이터를 핵심으로 모든 프로세스에 AI를 내장한 인텔리전스를 제시했다. 최근 불안정한 세계 정세 속에서 기업의 탄력적인 공급망과 지속가능성 유지라는 도전과제를 AI와 신기술로 극복한 생생한 고객 사례를 통해 국내 제조 기업들이 많은 시사점을 얻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SAP는 국내 제조 기업들의 스마트 제조 역량을 높이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할 것이다.”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

2024 공급망 트렌드: 생성 AI가 리스크 탄력성의 근간 | 특집 기사

가트너는 불확실성을 이용해 실험하고 강력해지는 공급망을 안티프래자일 공급망이라고 정의합니다. 백신을 맞고 면역력을 키우는 과정과 비슷하죠. 2024년 새해를 맞아 리스크 탄력성을 강화하고 안티프래자일 공급망으로 나아가도록 돕는 공급망 트렌트를 확인하세요.

SAP가 후원한 글로벌 2024 IDC 인포브리프 ‘공급망 및 운영에서 AI의 중요성‘에 따르면 공급망 임원의 63%와 운영 임원의 52%가 비즈니스 목표와 연계된 AI 전략을 수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 응답자 2,000명 중 51%는 실시간 의사결정을 위해 공급망 계획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주요 애플리케이션에 AI를 도입하고 있다. 또 다른 58%는 운영 효율성과 직원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AI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AP의 AI 기반 공급망 솔루션은 실시간 데이터 중심 프로세스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고 지속 가능성을 높여 제조업을 혁신하고 있다. SAP의 새로운 혁신을 통해 고객은 AI 인사이트를 활용해 의사 결정을 최적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함으로써 오늘날의 역동적인 환경에 적응하여 더욱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

# # #

SAP에 대해

SAP(NYSE: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AI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비즈니스와 기술을 연결하고 있다. 지난 50년 동안 기업들은 기업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재무, 구매, 인사, 공급망, 고객 경험 등 핵심 비즈니스 영역을 통합함으로써 SAP에 대한 신뢰를 지속해 오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