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SAP 디벨로퍼 데이(SAP Developer Day)’ 세미나 연다
- 오는 11월 28일 SAP BTP의 혁신 서비스 주제로 개발자 위한 세미나 개최
- SAP 전문가의 상세한 서비스 설명과 함께 BTP 서비스 직접 경험하는 실습 세션도 마련
2024년 11월 20일, 서울 – SAP 코리아(대표 신은영)가 오는 11월 28일 서울 강남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SAP 디벨로퍼 데이(SAP Developer Day)’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SAP의 최신 기술 동향과 함께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SAP BTP)을 활용한 주요 혁신 서비스들이 소개된다. 오전 세션에서는 클린 코어(Clean Core)를 비롯한 SAP의 솔루션 전략을 비롯해 BTP 기반 SAP 비즈니스 AI(Business AI) 기술의 최신 동향과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에 관한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SAP Business Technology Platform이란? | SAP 코리아
단일 통합 환경에서 데이터 및 분석, 인공 지능, 애플리케이션 개발, 자동화 및 통합을 모두 제공하는 기술 플랫폼입니다.
이어지는 오후 세션에는 다양한 SAP BTP 서비스들을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AD&I (SAP Application Development & Integration)’ 트랙과 ‘UD&A (SAP Unified Data & Analytics)’ 트랙, 두 개의 세부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AD&I’ 트랙에서는 SAP 애플리케이션의 확장 개발과 통합을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UD&A’ 트랙에서는 SAP의 데이터 관리 및 분석 플랫폼을 다룬다.
사전 등록자에 한해 세미나에 참가할 수 있고, 실습 세션이 포함돼 있어 참가자는 개인 노트북을 지참해야 한다.
“이번 세미나는 참가자들이 SAP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고, SAP BTP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혁신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을 위한 기회를 만나보시길 바란다.”
김준영 SAP 코리아 CBO(Chief Business Operator)
SAP TechEd 기조연설 하이라이트: SAP의 혁신적 변화 | 특집 기사
SAP TechEd에서 SAP는 AI, 클라우드, 고객 중심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의 미래를 선도하는 다양한 혁신을 발표했습니다. 확장성 강화, AI 활용 확대, SAP Knowledge Graph와 데이터 분석 강화 등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한편, SAP는 클라우드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 성과 및 커리어 성장을 돕고 있다. 특히 SAP는 2025년까지 연간 200만 명의 기술 전문가를 업스킬(upskill)하겠다는 목표를 위해 나아가고 있다. 2022년에는 100만 명 이상의 학습자가 SAP의 학습 솔루션을 활용했으며, 2023년에는 그 수가 180만 명으로 증가한 바 있다. SAP 코리아 역시 이에 발맞춰 서울시 및 서울경제진흥원과 협력해 소프트웨어 혁신 인재를 양성하는 ‘새싹(SeSAC, Seoul Software Academy)’ 프로그램 ‘기업용 클라우드 기반 재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 과정’ 등을 운영하며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 # #
SAP에 대해
SAP(NYSE: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AI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비즈니스와 기술을 연결하고 있다. 지난 50년 동안 기업들은 기업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재무, 구매, 인사, 공급망, 고객 경험 등 핵심 비즈니스 영역을 통합함으로써 SAP에 대한 신뢰를 지속해 오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