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부산항만공사에 SAP S/4HANA 제공

SAP 코리아, 부산항만공사에 SAP S/4HANA 제공

 

2020 12 2, 서울 SAP 코리아는 부산항만공사의 스마트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SAP S/4HANA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사업수행사로 선정된 GS ITM-이노에버솔루션 컨소시엄이 향후 13개월 동안 구축 사업을 진행한다.

부산항만공사는 4차 산업혁명과 지능정보사회에 맞춰 스마트 업무 환경 조성 및 경영 투명성 확보를 위해 SAP S/4HANA를 기반으로 ‘스마트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 이번 스마트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은 ▲업무 프로세스 재정립(PI: Process Innovation)을 통한 업무 재설계, ▲스마트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데이터 표준화 적용 방안 수립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수행, ▲사업 관련 변화관리, 기술이전 및 교육훈련 등을 포함한다.

부산항만공사는 SAP S/4HANA를 중심으로 데이터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스마트 업무 프로세스를 구현하고, 첨단 기술을 활용한 최적의 항만 운영으로 향후 자동화 및 스마트 항만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업무 프로세스 최적화를 통한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 경영 투명성 확보 및 지속 가능한 사업기반 마련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11월 GS ITM-이노에버솔루션을 사업수행사로 선정했다.

SAP S/4HANA는 고성능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SAP HANA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특별 설계된 솔루션으로 이전 대비 빠른 비즈니스 프로세스, 간소화된 데이터 모델, 트랜잭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의 디지털 변혁의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박경철 부산항만공사 정보융합부 실장은 “SAP S/4HANA를 중심으로 새로운 업무 시스템을 구축해 빠르게 변화하는 외부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업무 환경의 혁신으로 경영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기반을 마련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글로벌 항만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부산항만공사의 스마트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SAP S/4HANA가 주축이 되어 매우 기쁘다”며 “그동안 SAP가 공공부문 업무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온 만큼, 이번 부산항만공사의 사업 역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사업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 #

SAP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 매출의 7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