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산업에서 생성 AI(GenAI)가 디자인과 예측부터 제조, 생산까지 모든 영역을 개선하기 시작하면서 고객 경험의 개인화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미래는 비즈니스 전략의 중심에 디지털 혁신을 두고 성장과 성공의 무한한 가능성을 추구하는 이들의 것입니다.


글쓴이: 스콧 러셀(Scott Russell), 번역: 챗GPT(ChatGPT)

자신을 혁신하지 않으면 혁신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오늘날 모든 산업에서 사실입니다. 그러나 자동차 산업에서는 혁신이 거대한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에서 생성 AI의 부상

자동차 산업의 변화 속도는 그야말로 놀랍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자동차에서 보인 모든 변화를 생각해보세요. 한층 강화된 자율주행 능력부터 운전하는 동안 주변과의 연결성 확대까지 말입니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자동차 디지털 모형을 살피고 있는 여성
자동차 산업에 대해 말하면 생성 AI가 디자인, 예측부터 제조 및 생산까지 모든 것을 개선하기 시작하며 고객 경험도 더 개인화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GETTY)

전기 자동차 수요도 지난 몇 년 동안 급증했습니다(이는 지구에도 좋은 소식입니다). 소비자 구매 습관도 변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온라인으로 차량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에스앤피글로벌모빌리티(S&P Global Mobility)에 따르면 지난 해 미국 자동차 구매자의 65%가 차량을 일부 또는 완전히 온라인으로 구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심지어 자동차 회사들은 완전히 새로운 소유 모델을 만들고 있습니다.

생성 AI, 진정한 지능형 클라우드 ERP의 완성 | 특집 기사

클라우드 솔루션 운영은 그 자체로도 많은 효과가 있지만 생성 AI(GenAI)는 전력승수입니다. 클라우드가 생성 AI를 만나면 중요한 방식으로 시너지 효과가 생깁니다. 진정한 지능형 시스템 기업 전환을 돕고 속도와 민첩성이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만나 빛을 발합니다.

소비자 행동의 변화: 온라인 차량 쇼핑 트렌드

생성 AI(GenAI)는 특히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을 자동화하고 데이터를 더 지능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더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경우 디자인과 예측부터 제조, 생산까지 모든 영역을 개선하기 시작하며 고객 경험의 개인화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모두를 종합해 볼 때 프레시던스리서치(Precedence Research)에 따르면 2032년까지 자동차 산업에서의 생성 AI 시장은 20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상의 모든 요인이 자동차 회사에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야 한다는 시급성을 새롭게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디지털 혁신이란 정확히 무슨 뜻일까요?

BMW 그룹의 디지털 혁신 여정

간단히 말해서 디지털 기술을 비즈니스 운영의 모든 측면에 통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존보다 더 빠르게 새로운 성장 기회를 잡을 수 있게하고 비즈니스 운영을 새로운 방식으로 미래 지향적으로 만듭니다. 디지털로 혁신함으로써 비즈니스는 계획을 세우고 동시에 피벗(방향전환)할 수 있습니다.

많은 SAP 고객이 디지털 전환 여정을 시작해 산업에 중요한 교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BMW 그룹을 들 수 있습니다. BMW는 SAP와의 장기간 파트너십과 협력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영국 옥스퍼드의 아이팩토리(iFactory)를 위해 SAP S/4HANA를 통한 디지털화된 클라우드 아키텍처로 이동해 디지털 혁신 여정의 새로운 단계로 진입했습니다.

AI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비즈니스 개선 지원 | 특집 기사

챗GPT 덕분에 미래를 변화시킬 핵심 기술로 평가 받는 AI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디지털 이니셔티브의 효율성을 개선해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AI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비즈니스를 개선할 방안을 확인하세요.

생성 AI와 클라우드 아키텍처로 산업 발전 도모

자동차 공장의 프로세스 디지털화의 첫 번째 청사진을 공동으로 작성했습니다. 이는 연결된 공장을 위한 디지털화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단계로, 부품 물류, 금융 및 세관 요구사항 부문에서 공장의 IT 시스템을 복잡하게 변경하는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통합할 전망입니다.

이를 통해 BMW 그룹은 비용을 줄이고 다른 자동차 공장에 대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공통 디지털 언어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는 자동차 산업 전반에 걸쳐 프로세스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할 수 있습니다.

BMW 그룹의 혁신 이야기는 클라우드 아키텍처로의 이동이 가능함을 보여줍니다. 또한 자동화의 새로운 파도를 이끌어내는 생성 AI를 완전히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확보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자동차 산업 소프트웨어 | SAP 코리아

SAP의 자동차 산업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역량을 높이고 빠르게 진화하는 모빌리티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세요.

세계적인 거시경제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저는 자동차 산업의 미래가 지금보다 더 밝을 수는 없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미래는 비즈니스 전략의 중심에 디지털 혁신을 두고 성장과 성공의 무한한 가능성을 추구하는 이들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