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고객 가치 극대화 및 혁신 도입 가속화 위한 신규 이사회 부문 설립

보도자료

SAP, 클라우드 고객 가치 극대화 혁신 도입 가속화 위한
신규 이사회 부문 설립

 

2024 1 10, 서울 SAP는 9일 (현지시간) 신규 이사회 부문 설립 및 이사회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고객이 인공지능 시대클라우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정재승교수, 인공지능시대 미래의 기회는 어디에? | 특집 기사

인공지능 로봇을 연구하는 뇌 과학자 정재승 교수: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려면 “사람에게 투자해야 합니다. 경험 있고 기술을 이해하는 사람을 많이 모으고 시스템은 가볍게 조금씩 넓혀 간다면 좀 더 안전하게 혁신을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SAP는 지난 3년 간 클라우드 부문에서 엄청난 성장을 했으며 최고 수준의 모듈형 클라우드 제품군 개발을 통해 새로운 혁신과 영향력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SAP 본사 이사회의 토마스 사워레시히, 무하마드 알람 임원
SAP 본사 이사회 임원: 토마스 사워레시히 고객 서비스 제공 총괄(왼쪽), 무하마드 알람 제품 엔지니어링 총괄(오른쪽)

SAP는 2024년 4월 1일부로 신규 이사회 부문을 설립하고 클라우드 성장 및 도입가속화한다. 토마스 사워레시히(Thomas Saueressig)가 이끌 신규 이사회 부문은 고객이 클라우드 상에서 지속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역량을 보장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더불어, 무하마드 알람(Muhammad Alam)이 토마스 사워레시히의 뒤를 이어 SAP 제품 엔지니어링 총괄을 맡으며 SAP 이사회에 합류한다.

하소 플래트너(Hasso Plattner) SAP 경영감독위원회 회장은 “토마스 사워레시히가 클라우드 활용 고객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도록 돕는 새로운 직책을 맡게 되어 매우 기쁘다. 토마스의 지도력과 전문성, 고객 중심 사고를 바탕으로 고객에 종합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팀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본다”며 “무하마드 알람 신임 총괄은 비전을 갖춘 리더이자 열정적인 엔지니어로 SAP의 우수성과 혁신을 위해 공헌하는 인물이다. 그는 제품 엔지니어링 팀의 성공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나갈 적임자이며, 전체 감사이사회를 대표해 그의 성공적인 첫 걸음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생성 AI, 업무 방식의 일대 혁신 | 특집 기사

생성 AI가 업종을 불문하고 파괴적 비즈니스 혁신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고용주는 직원이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직무 능력을 확보하도록 도와야 할 뿐 아니라 기계가 대신할 수 없는 비판적 사고, 창의적 사고 등의 직무기술도 배양해야 합니다.

신규 이사회 부문, 클라우드 혁신 도입에 초점

2024년 4월 1일부터 SAP는 고객 서비스 및 제공(Customer Services & Delivery)이라는 신규 이사회 부문을 설립한다. 신규 이사회 부문은 고객의 클라우드 여정을 지원하고 혁신 도입을 가속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또한 고객이 혁신을 신속하게 도입, 소비하고 클라우드의 이점을 극대화해 SAP 통합 포트폴리오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9년 이사회 임원으로 임명된 토마스 사워레시히는 지난 5년간 SAP 제품 엔지니어링 조직을 혁신하고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며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낸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이사회 부문을 이끌 예정이다.

사워레시히 이사회 임원은 “SAP에서 하는 모든 일은 고객을 위한 활동으로, 우리는 고객 서비스 및 제공 부문을 통해 고객의 성공에 대한 새로운 차원의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새로운 이사회와 팀을 이끌게 되어 영광이다. 고객 서비스 및 제공 부문은 심도 있는 제품 전문성과 강력한 고객 관계가 하나로 통합된 곳이다. 우리는 함께 혁신 도입과 고객 만족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클라우드 ERP로 디지털 혁신 지원 | 특집 기사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의 산업화, 그에 따른 클라우드의 확산.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미래는 기계와 인공지능, 사람의 강점을 모두 활용하는 지능형 기업에 있습니다. 지능형 기업을 실현하는 지능형 클라우드 ERP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엔지니어링과 혁신을 최우선으로 하는 신규 이사회 임원

무하마드 알람 신임 총괄은 2024년 4월 1일부로 SAP 이사회에 합류해 토마스 사워레시히의 뒤를 이어 SAP 제품 엔지니어링 부문을 총괄한다.

무하마드 알람 총괄은 2022년 1월 31일에 지능형 지출(Intelligent Spend)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부문 사장 겸 최고제품책임자로 SAP에 합류했다. 그는 조달, 출장 경비, 외부 인력 관리,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담당하는 엔지니어링 및 설계 팀을 이끌고 있다. SAP 입사 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17년간 근무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Microsoft Dynamics 365)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제품 및 엔지니어링 부문 기업 부사장을 역임했다.

무하마드 알람 총괄은 “SAP 입사 후 제품 포트폴리오의 폭과 깊이, 엔지니어링의 우수성, 엔지니어들이 SAP 고객을 위해 창출하는 엄청난 가치에 놀랐다”며 “이사회에 임명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경영감독위원회가 보여주신 신뢰에 감사드린다. 세계 최고의 제품 및 엔지니어링 팀과 함께 변혁의 여정을 계속하고 솔루션 전반에 걸쳐 고객을 위한 놀라운 혁신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 # #

SAP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기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