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Korea 뉴스센터

NVIDIA의 생성 AI 확장,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새 지평 열어

SAP와 NVIDIA의 파트너십을 상징하는 반도체 위의 AI 글씨

엔비디아(NVIDIA)가 블랙웰(Blackwell) 플랫폼으로 새로운 컴퓨팅 시대를 열겠다는 발표는 혁신적인 변화입니다. 아울러 SAP와의 파트너십 확대로 양사 고객들이 조직 전반에 걸쳐 확장 가능한 생성 AI 기능의 채택을 촉진할 전망입니다.


글쓴이: 팀 클라크(Tim Clark)

Blackwell 플랫폼: 혁신적인 컴퓨팅 시대의 시작

블랙웰(Blackwell) 플랫폼으로 컴퓨팅의 새 시대를 열겠다는 엔비디아(NVIDIA)의 최근 발표는 게임을 바꿀 만큼 혁신적입니다. 조직들로 하여금 기존 제품에 비해 비용과 에너지 소비량을 최대 25배 줄이면서 조 단위 매개변수의 거대언어모델(LLM)로 실시간 생성 AI를 구축, 운영하도록 지원한다는 이번 발표로 NVIDIA의 주가는 천정부지로 급등하고 경쟁사들은 이에 대응하느라 분주합니다. 차세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큰 의미가 있는 과감한 조치입니다.

기업의 혁신을 촉진하는 NVIDIA의 생성 AI 서비스

“지난 30년 동안 딥러닝과 인공지능(AI) 같은 혁신적인 변화를 지원한다는 목표 아래 컴퓨팅 가속화를 추구해왔습니다. 생성 AI(GenAI)는 우리 시대를 새롭게 정의하는 기술입니다. 이번에 발표한 블랙웰(Blackwell)은 이처럼 새로운 산업혁명을 움직이는 엔진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기업들과 함께 하면서 저희는 모든 산업을 위해 AI의 약속을 실현해가겠습니다.”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NVIDIA) 창업자 겸 최고경영책임자(CEO)

생성 AI, 진정한 지능형 클라우드 ERP의 완성특집 기사

클라우드 솔루션 운영은 그 자체로도 많은 효과가 있지만 생성 AI(GenAI)는 전력승수입니다. 클라우드가 생성 AI를 만나면 중요한 방식으로 시너지 효과가 생깁니다. 진정한 지능형 시스템 기업 전환을 돕고 속도와 민첩성이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만나 빛을 발합니다.

산업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NVIDIA는 수십 가지 엔터프라이즈 등급의 생성 AI 마이크로서비스도 출시했습니다. 비즈니스는 이들 서비스를 이용해 맞춤 애플리케이션을 자사 플랫폼 위에 생성, 배포하고 자신이 개발한 지적 재산에 대한 온전한 소유권과 통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SAP와의 파트너십: 클라우드 기반 생성 AI의 확장

SAP와의 새로운 파트너십 확장도 이들 마이크로서비스를 활용합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고객들이 조직 전반에 걸쳐 생성 AI 역량을 대규모로 채택하도록 돕습니다. SAP는 NVIDIA의 생성 AI 파운드리 서비스를 이용해 전문영역별 시나리오에 맞게 거대언어모델(LLM)을 미세 조정하고 최신 NVIDIA NIM 마이크로서비스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합니다. SAP와 NVIDIA는 2024년말까지 새로운 통합 기능들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SAP는 기업용 데이터라는 금광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맞춤형 생성 AI 에이전트로 바꿀 수 있고 고객은 자사의 비즈니스를 자동화하는 데 도움을 얻습니다. NVIDIA와 SAP는 함께 기업 운영에 SAP를 활용하는 전 세계 수천 개 고객사에 맞춤형 생성 AI를 제공하겠습니다.”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NVIDIA) 창업자 겸 최고경영책임자(CEO)

SAP와 NVIDIA는 생성 AI를 SAP의 클라우드 솔루션에 통합하기 위한 협업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관련 솔루션으로는 데이터스피어(SAP Datasphere) 솔루션의 최신 릴리스, 비즈니스 기술 플랫폼(SAP BTP), 라이즈위드SAP(RISE with SAP) 등이 포함됩니다.

클라우드 ERP를 위한 생성 AI의 활용 방안 | 특집 기사

지난 10년간 혁신과 사업성과를 대폭 가속화한 클라우드 기술 혁명과 마찬가지로 인공지능(AI)이 기업의 프로세스와 가까울수록 혁신 효과가 확대됩니다. ERP 분야에서 생성 AI는 비즈니스 운영 방식을 뒤바꿀 혁신의 물결을 일으킬 전망입니다.

AI 산업 혁명을 주도하는 NVIDIA와 SAP의 협력

SAP는 NVIDIA의 생성 AI 파운드리 서비스를 이용해 SAP BTP 내부에 추가적인 생성 AI 역량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여기에는 NVIDIA DGX™ Cloud AI 슈퍼컴퓨팅, NVIDIA AI Enterprise 소프트웨어, NVIDIA AI Foundation 모델 등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상의 새로운 역량은 고객을 위한 SAP의 생성 AI 개발 및 배포의 토대가 되도록 설계되며 AI 코어(SAP AI Core)와 데이터스피어(SAP Datasphere)의 생성 AI 허브에서 액세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기업 고객들은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는 첨단 기술을 활용하고자 합니다. 이번 SAP와 NVIDIA의 파트너십처럼 전략적인 기술 파트너십이야말로 비즈니스를 위한 AI의 기회와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기술에 투자한다는 저희 회사 전략의 핵심입니다. AI 역량을 대규모로 제공하는 NVIDIA의 전문지식에 힘 입어 SAP는 혁신 속도를 높이고 클라우드 고객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크리스천 클라인(Christian Klein), SAP SE 최고경영책임자(CEO)겸 이사회 임원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