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 AI 시대의 고객 성공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 발표

 

2024 3 7, 서울 SAP가 AI 시대에 고객이 데이터의 모든 역량을 활용해 더 깊은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더 빠르게 성장하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혁신을 발표했다. 새로운 생성 AI 기능SAP 데이터스피어(SAP Datasphere) 솔루션의 새로운 기능은 간소화된 데이터 환경과 더욱 직관적인 데이터 상호작용을 통해 전사적 관리를 혁신한다.

위르겐 뮐러(Juergen Mueller) SAP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이사회 임원은 “양질의 데이터에 의존하는 AI가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을 혁신함에 따라 더 나은 결정을 내리기 위한 데이터 확보는 기업 기술의 필수 요소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최신 SAP 데이터스피어 혁신과 콜리브라(Collibra)와의 파트너십 확대는 고객이 데이터를 통해 지능형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약적인 도약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데이터 패브릭이란? | SAP 인사이트

데이터 패브릭은 데이터 아키텍처와 전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조합으로, 서로 다른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데이터를 중앙 집중화, 연결, 관리, 지배합니다.

이번 발표의 핵심은 데이터를 단순한 자산이 아닌 모든 전략적 이니셔티브의 핵심으로 가져오는 비즈니스 데이터 패브릭이다. 오늘 발표한 혁신과 파트너십을 통해 조직은 비즈니스 컨텍스트와 로직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모든 데이터 사용자에게 의미 있는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아킴 웰터(Achim Welter) 허쉬(Hershey’s)사의 ERP, 디지털 및 IT 전략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허쉬는 SAP S/4HANA 환경과 함께 최신 비즈니스 데이터 패브릭 아키텍처를 위해 SAP 데이터스피어를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데이터 모델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셀프 서비스 기능을 지원하는 현대적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오늘날의 SAP 데이터스피어 혁신은 고객이 컨텍스트와 로직을 유지하면서 데이터 환경을 단순화하는 통합 데이터 뷰를 지원해 시장 변화에 더 빠르게 적응하고 보다 효율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생성 AI 결과물의 비즈니스 컨텍스트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새로운 코파일럿 및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능부터 복잡한 데이터에서 인사이트와 패턴 도출을 돕는 새로운 지식 그래프까지, SAP의 데이터 혁신은 고객이 손끝에서 데이터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신규 생성 AI 비서 ‘쥴(Joule)’ 발표 | 보도자료

쥴은 SAP의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 전반에 내장돼 다양한 SAP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물론 제3자 소스를 기반으로 상황에 맞는 선제적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생성형 AI 코파일럿 및 AI 거버넌스

SAP 생성 AI 비서 쥴(Joule)SAP 분석 클라우드(SAP Analytics Cloud)와 통합돼 보고서, 대시보드, 계획 등의 제작 및 개발을 자동화한다. 이는 SAP HANA Cloud 벡터 기능을 통해 구현된다. 벡터 기능은 대규모 언어 모델의 성능과 조직의 모든 관련 데이터를 결합해 생성 AI 결과물에 대한 비즈니스 컨텍스트가 불변수로 유지되도록 지원한다.

신뢰할 수 있고 관리되는 데이터 없이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생성 AI를 통합할 수 없다. SAP는 조직에 AI 정책, 프로세스, 관행을 관리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콜리브라와 파트너십을 확대해 콜리브라의 AI 거버넌스 플랫폼을 SAP 데이터 자산과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조직에 투명성과 책임성을 제공하고 규제, 컴플라이언스, 개인정보 보호 정책 준수를 돕는다.

지식 그래프로 숨겨진 인사이트와 패턴 도출

새로운 SAP 데이터스피어 지식 그래프를 통해 조직은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 전반에서 숨겨진 인사이트와 패턴을 도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술 및 비즈니스 사용자는 데이터, 메타데이터, 비즈니스 프로세스 간의 관계를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머신러닝 및 LLM 모델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SAP 데이터스피어(SAP Datasphere) | SAP 코리아

차세대 데이터 웨어하우스 클라우드(SAP Data Warehouse Cloud)인 데이터스피어(SAP Datasphere)는 모든 데이터 전문가가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에 원활하고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액세스하도록 지원하는 포괄적인 데이터 서비스입니다.

통합된 고급 계획 및 분석

새로운 SAP 데이터스피어와 SAP 분석 클라우드의 통합은 단일 데이터 관리 시스템과 고급 분석을 통해 조직 간 계획 수립을 강화한다. 계획 수립 담당자는 데이터 준비, 모델링, 계획 수립을 위한 하나의 도구를 사용하는 유연한 단일 모델을 활용하여 계획 간의 사일로(정보 단절)를 해소할 수 있다.

또한 SAP 분석 클라우드의 새로운 나침반 기능은 비즈니스 사용자가 데이터 기반 시뮬레이션을 통해 계획 및 분석에서 더 나은 결과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기능을 통해 조직은 채팅 인터페이스를 통해 복잡한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여 예측 결과를 평가하고, 제어 가능한 변수를 지속적으로 조정하여 최적의 계획을 찾을 수 있다.

이는 고객이 재무, 운영, 공급망 및 인력 계획을 통합하고 SAP 애플리케이션 및 타사 데이터에 대한 기본 연결을 통해 계획을 혁신하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SAP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기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