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Korea 뉴스센터

SAP 스펜드 커넥트 포럼, 구매 혁신 방안 제시

자신 있게 사무실에 서 있는 여성

Portrait of a confident business woman standing in a tech start-up office holding a Digital tablet

SAP 코리아, ‘SAP 스펜드 커넥트 포럼개최하고
지속가능한 구매 디지털 혁신 방안 제시

 

2022 12 8, 서울 SAP 코리아(대표 신은영)는 지난 7일 ‘SAP 스펜드 커넥트 포럼(SAP Spend Connect Forum)’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SAP 코리아는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급망 위기 선제적 대응 전략’ 주제로 개최한 이번 포럼에서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SAP Business Network)를 통해 지속가능한 구매 디지털 혁신 방안을 제안했다.

SAP 코리아는 급변하는 시장 변동성과 요구사항 증가로 인해 구매 업무가 기업 가치 향상에 기여하는 새로운 운영 모델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행사 개최 배경을 소개했다. 더불어, 구매 디지털 혁신을 달성한 기업은 공급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예측과 통제 강화, 구매 비용 분석 기반 비용 절감 및 전략적 카테고리 관리 실현, 구매 프로세스 표준화 및 규정 준수 통한 효율성 및 안정성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정재필 SAP 코리아 ISBN 사업본부장의 환영사로 시작한 이번 포럼에는 앤드류 헌트(Andrew Hunt) SAP 아태지역 비즈니스 네트워크 총괄이 참석해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급망 디지털 혁신 전략’의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후 김수미 SAP 코리아 파트너의 ‘구매 카테고리 전략 실행에서의 핵심 가치’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서 진행된 국내외 고객 사례 발표 세션에서는 액화 석유 가스 제조 판매 기업 E1, 이커머스 기업 G마켓(Gmarket), 첨단 화학 및 사이언스 기업 LG화학 및 비스와나스 페예티(Viswanath Peyyety) 앱솔루트(Absolut) 시니어 파트너 부사장이 참석해 자사가 수행한 글로벌 SAP S/4HANASAP 아리바(SAP Ariba) 도입 성공 사례와 함께 한국 비즈니스 런칭을 발표했다. 이후, 현진완 SAP 코리아 파트너의 ‘SAP에서 제안하는 구매 관점에서의 Scope3 대응 전략’ 주제의 발표가 진행됐다.

정재필 SAP 코리아 ISBN 사업본부장은 “이제 기업은 세계적 팬데믹과 지정학적 갈등으로 인해 급변하는 시장 및 공급망 상황에 대해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하는 과제를 마주하고 있다”며 “SAP 코리아는 이번 포럼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기업이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를 공유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해 국내 기업이 선제적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 # #

SAP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기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