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는 다양한 파격적인 혁신과 협업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할 다양한 솔루션을 SAP 사파이어 행사에서 발표했습니다. (1) 책임 있는 AI, (2) 녹색원장(Green Ledger), (3) 산업용 비즈니스 네트워크 등 3대 발표를 확인하세요.


글쓴이: 박범순(Adam Park)

폴 매리엇 아태지역 사장의 SAP NOW 기조연설

오프닝 영상에서 산 정상에 오르는 등반 원정대의 모습이 나왔는데, 전해 드릴 소식이 있습니다. 저희 싱가포르 직원이 최근에 K2와 에베레스트 등반에 성공했습니다. 저희는 이렇게 아무리 험난한 산이라도 고객 여러분과 함께 정상까지 함께하는 그런 기업입니다.

저는 지난 25년간 한국을 방문해 왔습니다. 한국의 발전 속도는 매우 인상적이라고 블룸버그에서도 평가하고 있습니다.

기조연설: 지속가능한 지능형 기업의 미래 대비 전략 | 특집 기사

지난 주 강남의 대형 호텔에서 진행된 SAP NOW Korea 행사에서 독일 본사의 제품 개발 총괄 3인방과 함께 신은영 사장이 진행한 기조연설을 소개합니다. 지속가능한 지능형 기업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 클라우드 전환 전략을 확인하세요.

SAP는 다양한 파격적인 혁신과 협업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할 다양한 솔루션을 SAP 사파이어 행사에서 발표했습니다.

SAP NOW Korea 행사에서 기조연설 중인 폴 매리엇 아태지역 사장

(1) 책임 있는AI(2) 녹색원장(Green Ledger), (3) 산업용 비즈니스 네트워크 등 3대 발표가 있었죠.

비즈니스를 위한 책임 있는 AI

생성 AI의 등장으로 AI가 모든 비즈니스의 빠지지 않는 주제가 되었습니다. 거대언어모델(LMM)을 비롯한 생성 AI 기술을 비즈니스에 접목해 생산성을 높일 방안을 찾은 것이 바로 SAP의 혁신 방향입니다. 새로운 혁신을 추진하실 때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생성 AI 적용 방안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책임 있는 AI가 바로 SAP가 추구하는 비즈니스를 위한 AI의 추진 방향입니다. 화물 검증을 비롯해 채용 과정에서 생성 AI를 이용해 석세스팩터스(SAP SuccessFactors) 솔루션과 연동해 면접 질문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책임과 확신 있는 AI 활용을 지향합니다.

거래 차원의 탄소회계를 지원하는 녹색원장

전세계 탄소 배출량의 절반 정도가 아시아에서 발생합니다. 이 지역의 제조 기반이 넓기 때문이죠. SAP는 ERP를 만들었죠. 이제는 자원을 상징하는 R을 새롭게 정의하고자 합니다. 조직 내에서 자금 관리하듯 탄소를 관리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저희 ERP 안에 반영되고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제공될 전망입니다.

클라우드 기반이므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일어나며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정치나 평균치가 아니라 정확한 실적 값을 기반으로 하는 녹색원장(Green Ledger)을 이용할 수 있죠.

산업별로 특화된 비즈니스 네트워크

전 세계 많은 기업이 저희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이용해 거래합니다. 이번에 산업용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발표했습니다. 거래 파트너 간의 비즈니스 관리뿐 아니라 스코프 3 탄소 배출량을 관리할 역량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SAP Sapphire 2023 – 1일차 기조연설 요약 정리

높은 산을 오르려면 강력한 팀이 필요합니다. 비즈니스와 IT, SAP가 한 팀이 되어 어떤 산이건 정복할 수 있습니다. SAP는 귀사의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최적의 기술을 병행하기 때문이죠. 지속가능하고 민첩한 지능형 기업으로 미래에 대비하세요. 문서 다운받기

지금부터는 고객 성공 전략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희의 초점은 100% 고객 집중입니다. 전 세계 수 많은 기업과 정부가 SAP를 이용 중이죠. 이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언제나 고객의 선택입니다. 절대 당연한 일이 아니죠.

그래서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제공하도록 매일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산을 잘 오를 수 있도록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성공이 저희의 성공이죠. 여러분이 매일 성공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SAP NOW Korea 행사에서 기조연설 중인 폴 매리엇 아태지역 사장

최초 사용, 완전 사용, 미래 사용을 지원하는 고객성공 조직

이를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성공 조직을 운영 중입니다. 조직의 운영 원칙은 최초 사용 / 완전 사용 / 미래 사용입니다. 도입과 함께 성공적으로 사용하시도록 보장하는 것이 저희의 최우선 순위입니다.

다음으로 전문성과 선진사례를 완벽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완전 사용을 지원합니다. 나아가 최적화 된 경로로 정상에 이를 수 있도록 미래 사용까지 지원합니다.

SAP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것은 바로 여러분의 결정입니다. 여러분이 산 정상에 오를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역량을 강화해 아무리 험한 산이라도 성공적으로 오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SAP Sapphire 2023 – 2일차 기조연설 요약 정리

태양의 서커스, 헤인즈 브랜즈, 인텔, 베인 앤 컴퍼니, 붐수퍼소닉 등 5개 고객사로부터 SAP와 함께 미래에 대비해 가는 이야기를 직접 확인하세요. 문서 다운받기

한국 5대 기업이 GDP의 절반 가량을 차지합니다. 그 중 2개 기업이 오늘 기조연설을 통해 각사의 경험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클라우드 전환과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과 혁신 플랫폼을 통한 미래 로드맵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은 승객의 라이프사이클 경험을 포착하고자 합니다. 창이공항은 SAP의 기술을 적용해 아이창이닷컴을 통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가장 혁신적인 나라 한국, 기업의 지속적인 혁신에 함께 할 것

열린 마음으로 혁신을 받아 들이며 대기업, 중소중견기업 할 것 없이 기술 발전과 근면한 근로 문화를 통해 가장 혁신적인 나라가 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평가합니다. 그런데 환경은 끊임 없이 변합니다. 한국 기업 역시 혁신 역량을 꾸준히 강화해야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혁신은 문화이자 자세입니다. 제가 25년간 한국을 방문하면서 AI를 비롯해 이런 놀라운 혁신은 계속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어느 산을 오르건 간에 정상까지 오르도록 저희 팀이 함께 하겠습니다.

SAP를 통해 여러분이 최고의 경험을 하고 최상의 혁신을 통해 최정상에 오르시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