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결된 세상에서는 작은 문제도 언제든 가치사슬 전반으로 확대될 수 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세상에서 공급망 리스크를 줄이려면? 디지털화된 품질 관리, ESG 규제준수, 생산 추적 및 실험실 테스트를 통해 공급망 파트너들과 협업이 용이해야 합니다.


글쓴이: 수전 게일러(Susan Galer), 번역: 챗GPT(ChatGPT)

공급망 협업은 재료 부족, 제품 설계 결함, 생산 지연 같은 재앙적인 중단이 발생할 때까지는 경영 용어 중 하나로 간과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공급망 안의 조직이 문제를 신속히 발견하고 함께 조치를 취해 작은 문제부터 잠재적인 재앙까지 방지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것이 인스펙토리오(Inspectorio)의 개념입니다. 이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은 디지털화된 품질 관리, ESG 규제준수, 생산 추적, 실험실 테스트 등을 통해 공급업체와 제조업체, 브랜드, 소매업체가 힘을 모아 공급망 리스크를 줄이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품질 검사 중인 여성 연구원
수작업으로 수행되던 제품 검사 활동을 인스펙토리오(Inspectorio)로 디지털화한 후, 조직은 행정 데이터 입력 시간 평균 95% 단축, 보고서 작성 시간 100% 단축을 달성했습니다. (Getty)

회복탄력적 공급망이란? | SAP 인사이트(SAP Insights)

회복탄력성과 민첩성이 가장 뛰어난 공급망은 저항과 복구 그 이상이 가능하도록 설계되며, 미래의 어떤 리스크나 기회도 빨리 예측, 예상, 대응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최신 공급망 기술을 토대로 구축됩니다.


“중앙화된 데이터 플랫폼에서 활동을 자동화하면 조직이 공급업체 기반과 매우 협력적인 방식으로 신속하고 전략적인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조직은 공급망 중단에 대해 더 민첩하고 탄력적이며, 문제 해결과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해 원료, 제품 재료 및 생산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빗 클라인(David Klein) 인스펙토리오의 공동 창업자 겸 사장

클라인 사장은 인스펙토리오로 수작업 활동을 디지털화한 후, 조직이 행정 데이터 입력 시간 95% 단축, 보고서 작성 시간 100% 단축을 평균적으로 달성했다고 밝힙니다. 고객은 평균 품질검사 합격률을 약 8% 향상했고 일부 고객은 불량률을 평균 14% 감소시켰습니다.


2024 공급망 트렌드: 생성 AI가 리스크 탄력성의 근간 | 특집 기사

불확실성을 이용해 실험하고 강력해지는 공급망을 가트너는 안티프래자일 공급망이라고 정의합니다. 백신을 맞고 면역력을 키우는 과정과 비슷하죠. 리스크 탄력성을 강화하고 안티프래자일 공급망으로 나아가도록 돕는 공급망 트렌트를 확인하세요.


품질 관리의 디지털화로 정확성과 효율성 제고

품질 관리는 자체 검사를 수행하는 공장과 시설을 방문하는 제3자 검사관 등 여러 그룹을 포함합니다. 클라인 사장에 따르면, 품질 관리 활동의 디지털화는 공급업체, 소매업체 및 기타 관계자들이 표준화된 품질 관리에 함께 작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인스펙토리오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시설 위험을 모니터링하며 가치 있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비용 절감을 이끌어냅니다.

“데이터 무결성을 통해 공급업체 기반을 더 잘 이해하고 성과를 벤치마크할 수 있습니다. 공장과 제품을 위험 요소로 지정하면 품질 관리를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적으로 낮은 위험의 공장은 자체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위험 공장은 더 엄격한 통제가 필요한 고위험 제품을 생산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하고 비용을 낮추면서 품질 성과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데이빗 클라인(David Klein) 인스펙토리오의 공동 창업자 겸 사장


지속가능한 공급망이란? | SAP 인사이트

지속가능한 공급망이란 윤리적, 환경적으로 책임 있는 관행을 경쟁력 있고 성공적인 모델에 완전히 통합한 공급망입니다. 전체 공급망이 투명해야 하며 원자재 조달부터 라스트 마일 물류, 제품 반품, 재활용 프로세스까지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의 범위를 확대해야 합니다.


지속가능성 감사 피로에 대한 해결책

지속가능성 규정은 현대 공급망에도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중앙화된 데이터는 기업과 파트너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체계적인 의사결정을 돕습니다. 규제는 각 국가의 정책 결정자에 의해 지속적으로 변경되며, 공급망 전체에서 파트너 및 감사원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여러 파트너 및 규제기관에 대해 동일한 데이터를 추적하고 보고하는 작업을 반복하면서 감사 피로를 경험합니다. 인스펙토리오는 ESG 관련 정보를 중앙화해 기업이 지속가능 성과 지표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확보하고 그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조직이 위험을 더 잘 평가하고 가치사슬 전체에 걸쳐 공급업체와 함께 교정 조치를 관리하며, 제품을 한 지역에서 상업화를 위해 다른 지역에서 생산하는 경우 규제 준수를 입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데이빗 클라인(David Klein) 인스펙토리오의 공동 창업자 겸 사장


생성 AI, 공급망의 게임체인저로 부상 | 특집 기사

AI는 데이터로 넘쳐나는 공급망에 게임체인저로 부상할 수 있습니다. 당면과제는 이 데이터를 구체적인 직무 기능이나 눈앞의 직무의 비즈니스 맥락에 맞게 활용해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고 최적의 정보와 예측, 제안으로 미래 근로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있습니다.


부티크 소싱에서 글로벌 공급망 파워까지

인스펙토리오(Inspectorio)의 기원은 클라인 사장이 현재 파트너와 함께 공동 창업한 라틴 아메리카 기반의 소싱 스타트업에 있습니다. 초기 스타트업이 성장함에 따라 고객들은 작업 범위에 품질 활동을 추가했습니다. 손으로 수집한 데이터가 성과 기반 지표와 연결되지 않아 비효율적임을 직접 경험한 후, 클라인 사장은 개발 팀이 품질 검사 관리를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구축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합니다.

“고객들이 보고서를 일주일이 아닌 몇 시간만에 받고 원클릭으로 널리 퍼져있는 시설의 성과를 대시보드에서 볼 때, 우리는 매우 특별하고 강력한 무언가를 찾았다고 확신했습니다. 우리는 품질 검사의 디지털화 범위를 확대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와 생산을 지원하는 자동화를 실현했습니다.”

데이빗 클라인(David Klein) 인스펙토리오의 공동 창업자 겸 사장

SAP.iO 팀워크로 전문성 구축

인스펙토리오는 뉴욕 SAP.iO 파운드리의 소매유통 및 소비재 산업의 지속가능성 부문에 참여해 B2B 스타트업 가속기인 SAP.iO 파운드리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참여했습니다. 클라인 사장은 SAP 전문가들로부터 얻은 실용적인 시장 진출 조언과 인스펙토리오가 SAP S/4HANA를 포함한 이 회사의 솔루션과 어울릴 수 있는 대상 적용사례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에 감사했습니다.

“SAP.iO와의 경험이 특히 유익하고 영감을 주었습니다. 공급망의 핵심은 바로 팀워크이기 때문입니다. 단일 기업이 문제를 혼자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인스펙토리오의 기능은 SAP 시스템의 고객 구매 주문에서 품질 및 지속가능성 관련 데이터와 통합될 수 있습니다.”

데이빗 클라인(David Klein) 인스펙토리오의 공동 창업자 겸 사장

인스펙토리오(Inspectorio)는 SAP 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가트너, 2024년 10대 전략 기술 트렌드 제시 | 특집 기사

지금 소개하는 다양한 혁신은 특히 급변하는 AI 시대에 귀사의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목적 의식을 가지고 선별한 몇 가지 혁신을 통합한다면 귀사의 디지털 조직을 구축, 보호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능형 데이터로 공급망 회복탄력성 강화

불안정한 시장에서 공급망 관리 데이터의 투명성은 가치가 있습니다. 인스펙토리오는 품질 및 지속가능성 관련 문제의 근본 원인과 효과적인 예방 및 교정 조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 주목할만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습니다. 클라인 사장은 이러한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적용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본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기업이 우수한 품질, 지속가능성, 규제준수 및 생산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중앙 집중형 플랫폼에서 데이터 위에 지능적인 예측과 제안을 덧붙일 수 있습니다. 실제 상황을 반영한 글로벌 공급망 관리 플레이북에서 예측적이고 처방적인 지도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의 스마트 지능형 어드바이저로 생각해보세요.”

데이빗 클라인(David Klein) 인스펙토리오의 공동 창업자 겸 사장

세계적으로 B2B 기술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SAP.iO 파운드리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