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R 트랜스포메이션은 하루 아침에 완성되는 프로세스가 아닙니다. 불확실한 세상을 성공적으로 헤쳐나가려면 HR 조직은 전술적으로 집중해야 합니다. 몇 가지 핵심 전략 영역에 집중함으로써 다가올 여러 해 동안 성장을 지원할 강력한 기반을 구축하세요.


글쓴이: 제프리 글로버(Jeffrey Glauber)

HR 리더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중견기업 성공 촉진에 있어 보다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직원의 효율성과 생산성 제고를 위한 HR 리더의 노력은 더 이상 인력 개선 지표로 간단히 정리할 수가 없습니다. 이제는 꾸준한 고속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혁신 전략과 기술 투자를 주도하고 있기 때문이죠.

중견강소기업을 위한 시크릿 노트 배너 이미지

성장 중심 기업의 경우 이러한 HR 우선순위가 중요한 기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IDC 애널리스트 브리프 내용을 보면 올바른 기술의 적용이 중견기업의 성공에 도움을 주며 아래와 같은 도입 효과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 HR 과 다른 비즈니스 운영 사이의 명확한 연결
  • 전 조직에 걸쳐 일관된 글로벌 가시성 확보
  • 하이브리드 및 데스크리스 등 모든 업무 모델 지원 역량

하지만 모든 중견기업이 자사의 프로세스를 현대화하고 전 부문에 걸쳐 신기술을 적용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죠. HR 리더는 자사의 가장 심각한 문제점에 집중해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사업 성장을 이끌어낼 효과적인 계획을 수립해 이러한 걸림돌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중견기업을 위한 HR 성장 전략 | SAP 코리아

올바른 HR 기술의 효과적인 적용으로 중견기업이 당면과제를 극복하고 성장을 달성한 방안을 확인하세요. SAP에서 후원한 IDC 애널리스트 브리프 “비즈니스 성공을 주도하는 HR: 성장 중심 조직을 위한 전략” 한글 자료를 지금 읽어 보세요.

전략적 우선순위로 HR의 가치 실현

HR 트랜스포메이션은 하루 아침에 달성할 수 있는 프로세스가 아닙니다. 불확실한 세상을 성공적으로 헤쳐나가려면 HR 조직은 전술적으로 집중해야 합니다.

몇 가지 핵심 전략 영역에 우선순위를 부여함으로써 기업은 다가올 여러 해 동안 성장을 지원할 강력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효율성

운영 효율성 개선은 어느 조직에서나 중요합니다. 의미있는 성장을 촉진할 방안을 모색 중인 기업이라면 특히 중요하죠.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확보하면 행정 업무에 들이는 시간이 줄어들어 HR 팀은 보다 가치있는 전략 이니셔티브에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또한 이처럼 높은 수준의 효율성은 매니저와 직원에게 전달되어 구인 요청이나 업무 시간 기록 등 중요한 HR 업무를 완료하는 데 드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규제준수

관련 노동법과 규정, 산업별 표준 등의 준수는 언제나 그렇듯 앞으로도 계속해서 중요해질 전망입니다. 규제준수는 법무 리스크를 완화할 뿐 아니라 긍정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기업의 평판을 높입니다. HR 프로세스를 조율함으로써 기업은 직원 기록 관리를 위한 포괄적인 프레임웍을 확립할 수 있으며 공정한 채용 관행을 보장하고 법무 책임에 관해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현지화

새로운 시장으로 인력과 운영, 고객 도달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현지의 노동 관행과 관습, 문화적 기대 등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요구됩니다. HR 정책과 관행, 복리후생 등을 현지의 맥락에 맞춤화하면 원만한 이전을 보장하고 직원 몰입과 유지도 촉진합니다.

영향력 있는 2023년 3대 인력 트렌드 | 특집 기사

일의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은 여전합니다. 직무기술 격차가 커지고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이 정석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조직은 현재 인력을 구성하는 사람들에 대한 노력을 2023년에도 집중해야 합니다. 영향력 있는 3대 인력 트렌드를 확인하세요.

효율적 성장으로 가는 경로 가이드

HR 리더가 올바른 직무기술과 연결을 확보했다 하더라도 IDC는 채용에서 퇴직까지 직원 라이프사이클을 지원하는 현대식 디지털 혁신 기술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예컨대 최신 인적자본관리(HCM) 솔루션은 중견기업이 클라우드로 HR 프로세스를 합리화하도록 지원합니다. 이들 도구는 행정 업무 자동화, 데이터 정확도 향상, HR 팀과 직원들 간의 보다 원활한 소통 용이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수작업 업무량을 줄여주는 이러한 기술 덕분에 HR 전문가들은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전략 이니셔티브에 중점을 둘 수 있게 역량이 강화됩니다.

또한 중견기업은 방대한 HR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며 사업 성과 정보와의 상관관계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분석 도구를 이용해 HR 리더와 조직 관리자는 직원 성과, 몰입도, 이직률 등에 대한 귀중한 통찰을 확보할 수 있고 이들 지표가 사업 성장에 미치는 영향도 파악합니다.

이러한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 방식으로 사전에 패턴을 파악하고 기회를 발견하며 시장 요구에 대응하는 한편 인재 확보, 직무기술 개발, 자원 할당 등에 관한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는 특히 성장 중심 비즈니스가 하이브리드 업무 전략의 가치에 대한 관점을 확대하면서 더욱 중요성을 더합니다. HR과 클라우드 ERP 솔루션의 조합은 원격, 사무실, 데스크리스 등 다양한 인력 관리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며 효과적인 협업과 소통을 용이하게 해 생산성 제고, 인재 유지, 지리적 경계를 넘나드는 확장 등을 지원합니다.

제주 드림타워, 미래를 여는 디지털 인사혁신 | 특집 기사

지난 2020년말 완공이 앞당겨지면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카지노, 호텔, 쇼핑몰 등 3개 사업장에서 근무할 전문인력 2천여 명을 3개월 내에 채용해야 하는 난제에 직면했습니다. 대량 채용을 지원하는 채용 마케팅과 인사정보 관리 덕분에 임무 완수!

HR 전략 일치로 오늘의 과제 및 내일의 기회에 대응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성장 중심 기업의 HR 리더는 자신의 책임과 프로세스, 전략 등을 일치시키고 조율해 빠른 방향 전환과 적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효율성과 규제준수, 현지화에 각별히 유념하면서 지속적인 확장과 성장으로 비즈니스를 가이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상의 활동이 효과적으로 진행되려면 반드시 비즈니스와 함께 효율적으로 확장 가능한 기술을 활용해야 합니다. 현대식 HR 솔루션의 위력을 활용하면 비즈니스 리더는 끊임 없이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에서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강력한 기반 위에서 고성장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HR 기술의 효과적인 적용으로 중견기업이 당면과제를 극복하고 성장을 달성한 방안을 확인하세요. SAP에서 후원한 IDC 애널리스트 브리프 “비즈니스 성공을 주도하는 HR: 성장 중심 조직을 위한 전략” 한글 자료를 지금 읽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