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10 12, 서울 SAP는 고객이 클라우드 기술의 이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새로운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서비스는 SAP S/4HANA Cloud, 프라이빗 에디션 2023 릴리스, ‘라이즈 위드 에스에이피(RISE with SAP)’를 위한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 RISE 전환 및 현대화 프로그램 등이다.


지능형 클라우드 ERP, 프라이빗 에디션이 좋은 이유 | 특집 기사

RISE with SAP 맞춤 오퍼링에 추가된 지능형 클라우드 ERP의 프라이빗 에디션으로 이제 기업은 민첩성과 회복탄력성, 유연성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지능형 클라우드 ERP의 프라이빗 에디션이 좋은 이유 6가지를 확인하세요.


SAP S/4HANA Cloud, 프라이빗 에디션 최신 릴리스

SAP S/4HANA Cloud, 프라이빗 에디션 2023 릴리스는 SAP와 고객에게 중요한 이정표로, 고객이 클라우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릴리스는 협업, 인텔리전스, 네트워크, 지속가능한 최첨단 클라우드 기반 ERP 시스템에 구축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SAP의 클라우드 ERP, 프라이빗 에디션 이미지

특히, SAP ERP 센트럴 컴포넌트(ECC)의 전체 기능 범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재무, 제조, 운영 및 공급업체를 최신 아키텍처 기반의 산업 특화 애플리케이션을 갖춘 단일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통합한다. RISE with SAP의 일부인 SAP S/4HANA Cloud, 프라이빗 에디션은 향후 2년 릴리스 주기를 따르며, 기본적으로 6개월마다 혁신 및 개선 사항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지보수 기간도 5년에서 7년으로 늘어나 투자 대비 더 많은 가치를 선사한다.


RISE with SAP, 3단계 지능형 기업 전환 도와 | 특집 기사

왜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지를 말하는 이는 많습니다.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 이유는 구체적인 방안과 도구가 없기 때문이죠. RISE with SAP는 지능형 기업 전환을 위한 3단계 방법론과 도구, 서비스를 패키지로 묶어 제공합니다.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RISE with SAP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

급격한 시장 변화와 복잡하고 진화하는 규제 요건 속에서 모든 산업과 지역의 고객은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필요로 한다. 라이즈 위드 SAP 고객은 새로운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를 포함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가장 잘 이끌어낼 수 있는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는 더 빠르고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리고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AI의 영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는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탄소 및 기타 리소스를 포함시켜 더 많은 지속 가능성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해당 데이터를 계산 및 공유한다. 빠르게 진화하는 ESG 보고 표준에 대한 대응도 지원한다. 또한, 최근 공개된 AI 코파일럿 ‘쥴(Joule)’을 기반으로 ERP에 새로운 AI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쥴은 여러 시스템의 데이터를 빠르게 분류하고 컨텍스트화하여 더 스마트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생성 AI, 진정한 지능형 클라우드 ERP의 완성특집 기사

클라우드 솔루션 운영은 그 자체로도 많은 효과가 있지만 생성 AI는 전력승수입니다. 클라우드가 생성 AI를 만나면 중요한 방식으로 시너지 효과가 생깁니다. 진정한 지능형 시스템 기업 전환을 돕고 속도와 민첩성이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만나 빛을 발합니다.


재무 담당자는 계획 운영을 간소화하고, 재무 및 비재무 사업부 데이터로 예측 정확도를 개선하며, 송장 발행을 최적화하는 솔루션으로 더 빠르게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한 송장 관리 및 현금 수금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다. 고객은 광범위한 공급업체 네트워크와 긴밀하게 협업하고 조달 및 송장 거래를 자동화하여 지출 규정 준수를 간소화하는 공급업체 포털을 통해 네트워크 ERP를 구축할 수 있다.

SAP 고객사인 마힌드라 & 마힌드라는 클라우드 전환을 넘어 클라우드 ERP의 강력한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있다. 마힌드라의 최고 정보 책임자(CIO)인 루차 난바티(Rucha Nanvati)는 “역동적인 업계 환경 속에서 리더십을 유지하고 강화하기 위해서는 민첩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클라우드로 전환하여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고객과 직원 경험을 모두 개선했다. 또한 RISE with SAP를 통해 AI와 같은 혁신 기술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어 더 빠르게 혁신하고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 여정 지원

SAP는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도구, 전문가 서비스, 클라우드 전환 인센티브를 한데 모은 프로그램도 공개했다. 새로운 RISE 전환 및 현대화 프로그램은 각 고객의 고유한 상황에 따라 맞춤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전환을 계획하기 위한 라이즈 위드 SAP 도입 프레임워크와 비즈니스 사례를 구축하기 위한 SAP 시그나비오(SAP Signavio) 프로세스 인사이트 솔루션이 포함된다. 또한 SAP 고객 에볼루션 키트(SAP Customer Evolution kit)는 SAP 전문가와 1:1 세션을 통해 최적의 전환 방법을 평가하는 새로운 무료 서비스로, SAP S/4HANA 클라우드로 전환을 지원한다. 해당 키트는 짧은 시간내 맞춤형의 실행 가능한 전환 계획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RISE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AP는 현대적 ERP의 토대를 마련하는 데 기여한 SAP S/4HANA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 고객의 공헌을 인정하기 위해 현대적 클라우드 ERP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고객중심 전환 지원 계획을 제공할 방침이다.

제프 스콧(Geoff Scott) 미주 지역 SAP 사용자 그룹(ASUG)의 최고 커뮤니티 챔피언 겸 CEO는 “올해 진행된 행사들은 디지털 혁신을 가장 빠르게 실현하는 기업이 장기적으로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며, “SAP의 최신 발표와 혁신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필수 요건에 발맞춰 고객이 더 짧은 기간에 기술 투자 대비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명확한 방안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또한, SAP는 라이즈 위드 SAP 고객이 최신 버전의 SAP S/4HANA 클라우드로 업그레이드를 완료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도움을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기술적 장애물을 줄이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합리화하여 시스템을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모델에서 실행하도록 최적으로 설정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 #

SAP 대해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기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